엔터테인먼트
2020년 06월 14일 10시 49분 KST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이효리, 비의 MBTI 결과가 공개됐다 (ft.파국)

MBTI 검사 결과에 크게 공감한 세 사람

가수 이효리, 비, 유재석의 MBTI 결과가 공개됐다.

13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혼성 그룹 ‘싹스리’의 멤버인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가 MBTI 검사를 받는 모습이 그려졌다.

MBC
MBTI검사받는 싹쓰리

앞서 익명의 작곡가가 ”싹쓰리 성격을 노래에 녹이고 싶은데 감이 안 온다”며 “MBTI 검사로 싹쓰리의 성격을 알고 싶다”고 하자 김태호 PD가 MBTI(성격유형) 검사를 준비했다. 세 사람은 집중해서 검사에 임했고, 비는 ESFP(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 이효리는 ENFP(재기발랄한 활동가), 유재석은 ISFP(호기심 많은 예술가)로 나왔다.

검사 결과, 유재석은 일을 잘 미루고 결단력이 없는데다 거절을 못 하고 민폐 끼치는 걸 싫어한다는 특징이 있다고 나왔다. 비는 ”타고난 연예인이자 천부적으로 스타성 기질을 타고난 이들은 그들에게 쏟아지는 스포트라이트를 즐긴다”는 특징이 있었다. 비는 또, ‘집에 오래 있으면 무기력하고, 쉬는 날 집에 안 붙어 있다’는 특징에 크게 공감하기도 했다. 이에 이효리가 ”(아내인) 태희 속 터진다”라고 하자 비는 ”내가 자제하고 집안일도 하면서, 육아한다”고 해명했다.

이효리는 긍정적이며 낙천적인 데다 순간 집중력이 좋고 감정이 풍부한 성격이라고 나왔다. 또한, 순간 집중력이 좋아서 벼락치기가 가능하나 끈기가 없다는 특징이 있었다. 이에 비가 ”누나가 연습은 잘 안 하는데 하루하면 잘한다”고 공감하자 이효리도 ”″혼자 있는 거 좋아해 그룹은 잘 못 한다. 싹쓰리도 빨리 끝내지 않으면 중간에 그만둘 수 있다”고 농담하기도 했다. .

세 사람은 MBTI를 바탕으로 성격 궁합을 보기도 했다. 이효리와 유재석의 궁합은 파국이었고, 이효리와 비도 파국이었다. 유재석과 비는 ‘그닥’이 나오며 최악은 면해 눈길을 끌었다.

[광고] 네스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