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산의 '유명 맛집' 선반에서 쥐똥이 잔뜩 묻은 행주가 발견됐다

비슷한 다른 맛집들도 여럿 걸렸다.

ⓒ뉴스1/부산지방경찰청

‘맛집’으로 이름난 부산 유명 음식점 일부가 주방 위생을 엉망으로 관리해오다 적발됐다. 한 곳에서는 쥐똥이 잔뜩 묻은 행주가 발견됐고, 또 다른 곳에선 주력 메뉴인 주꾸미를 때가 낀 파란색 플라스틱 쓰레기통에 물을 담아 해동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부산지방경찰청 관광경찰대는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조사팀과 부산시 관광특구 내 유명 맛집을 대상으로 합동 점검을 벌인 결과 모두 25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뉴스1은 경찰이 이들 가운데 23명을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위생상태가 불량한 업소 2곳에 대해서는 관할 구청에 행정통보했다고 전했다.  

ⓒ뉴스1/부산지방경찰청

적발된 업소들 중엔 유명 TV 프로그램에 소개되거나 일본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맛집들과 고급 호텔에 입점한 레스토랑 등이 다수 포함됐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이들 업체는 일본 골든위크(4월28일∼5월6일) 기간 일본 관광객들이 맛집 투어를 하러 올만큼 유명한 곳들이 대부분”이라고 연합뉴스에 전했다.

유형별로 보면, 유통기한을 2년 넘긴 식용유 등 유통기한이 지난 식재료를 보관한 업소가 12곳, 원산지를 허위표시한 업소가 5곳 적발됐다. 한글 표시사항이 적혀있지 않은 식재료를 생산하거나 공급받아 사용한 3곳, 냉동식품을 상온에 보관하거나 유통기준을 위반한 5곳도 덜미가 잡혔다.  

ⓒ뉴스1/부산지방경찰청

일부 맛집 위생 상태는 충격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쥐똥이 잔뜩 묻어 있는 행주가 주방 한 곳에서 발견됐고, 냉장 상태로 해동해야 하는 주꾸미를 보통 쓰레기통으로 쓰는 플라스틱 통 안에 물을 채워 바로 해동하는 모습도 단속팀 카메라에 찍혔다. 음식물 쓰레기통 옆에 개봉된 당면 봉지를 방치해 두거나 기름때가 낀 환풍기 바로 밑에서 음식을 조리하는 곳도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유명 ‘맛집’ 등을 대상으로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뉴스1은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맛집 #위생 #행주 #쓰레기통 #일본 관광객 #해동 #쥐똥 #주꾸미 #맛집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