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건당국이 실외보다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더욱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서는 실외보다, 밀폐된 실내에서의 착용이 중요하다.

보건당국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거리두기가 되는 실외보다, 밀폐된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이다.

19일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홍보관리반장은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은 당부를 전했다. 손 반장은 ”최근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다가 실내에 들어가 벗는 경우들이 보인다”라며 ”이는 거꾸로 하는 것이 맞다”고 말했다.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들.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들. ⓒ뉴스1

손 반장은 ”실외에서 거리두기가 되는 상태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꼭 필요하지 않다”라며 ”다중이용시설 실내에 들어갔을 땐 마스크를 생활습관으로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손 반장은 마스크 착용을 지속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 반장은 ”당국의 추적 속도가 확산 추세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고, 최근에는 수도권 밖의 충청권까지 감염이 파생되고 있어 우려된다”라며 ”확산 속도를 늦추기 위해서는 마스크 착용 등 국민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주말 동안 다중이용시설을 방문시 실내에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마스크 없이 시설을 이용해야 할 경우 최대한 체류 시간을 짧게 하고 방문 자제를 피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