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고 버스에 탑승한 승객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은 대중교통 내 마스크 관련 시비 발생시 '엄정 대처'한다고 밝힌 바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버스에 탑승해 하차 요구를 받았음에도 응하지 않고 오히려 버스 운행을 방해한 승객이 체포됐다. 서울지방경찰청이 대중교통 내 마스크 관련 시비 발생시 ‘엄정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후 첫 체포 사례다.

17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 중부경찰서는 버스운행 업무를 방해한 혐의(업무방해)로 A씨를 현행범 체포해 수사 중이다.

서울시내 버스정류장에 놓인 손소독제. 자료사진.
서울시내 버스정류장에 놓인 손소독제. 자료사진. ⓒWonseok Jang via Getty Images

A씨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일대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채 버스에 탑승했다. 버스기사가 하차를 요구했지만 A씨는 내리지 않았고, 오히려 운전기사와 실랑이를 벌였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A씨를 체포했는데, 이 과정에서 승객 10여명이 중간에 하차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앞서 지난 8일, 이용표 서울지방경찰청장은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됐다고 말하며, 이와 관련해 시비를 걸거나 소란을 피우는 승객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될 시 엄정하게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방역당국은 지난달 26일,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이에 따라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에 대해 승차거부를 할 수 있게 됐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경찰 #마스크 #버스 #대중교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