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식입장] 마블, 韓 관객 1억명 돌파…단일 프랜차이즈 최초 '신기록'

어벤져스, 어셈블!

마블이 한국 관객 1억 명을 돌파했다.

‘앤트맨과 와스프’(페이튼 리드 감독)가 개봉 16일 만에 46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마블 스튜디오 영화는 한국 관객 1억 명 돌파라는 역사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19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앤트맨과 와스프’는 18일 7만 623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누적관객수 464만 4095명 관객을 기록했다. 이에 마블 영화는 국내에서 1억 명 관객을 달성, 단일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최초의 전례 없는 쾌거를 이룩했다.

ⓒMarvel Korea

마블 스튜디오는 2008년 ‘아이언맨‘으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시작을 알리며, 매 작품마다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슈퍼 히어로 장르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었다.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 ‘닥터 스트레인지’, ‘앤트맨’, ‘블랙 위도우’, ‘블랙 팬서’ 등 무수히 많은 히어로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전 세계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었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상영 중인 ‘앤트맨과 와스프’를 포함해 총 20편의 마블 시리즈가 전 세계에서 벌어들인 흥행 수익만도 172억 달러(한화 약 19조 4천억 원)에 달한다.

ⓒMarvel Korea

특히 올해 마블 10주년의 대미를 장식한 1억 명 관객 돌파의 흥행 주역 ‘앤트맨과 와스프‘는 개봉 7일 만에 전편인 ‘앤트맨‘의 최종 관객수를 넘어섰고, 개봉 10일차에는 ‘블랙 팬서‘,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관객수까지 더해 올해 마블 2천만 명 관객 동원이라는 역대 마블 영화 10년사 최다 관객수를 기록해 관심을 모았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장기 흥행으로 마침내 마블 영화 1억 명 관객 돌파를 이끌며 마블의 히든카드다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마블 1억 관객 돌파에 ‘앤트맨과 와스프‘의 주연을 맡은 ‘와스프’ 에반젤린 릴리가 국내 관객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에반젤린 릴리는 ”한국에서 마블 영화를 본 관객이 1억 명을 넘었다. 정말 대단하다”라며 놀라움의 탄성을 질렀다. 이어 ”관객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이 순간의 일원이 되어 영광이다. 마블 영화 계속 사랑해주세요”라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 기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앤트맨과 와스프‘는 시빌 워 사건 이후 히어로와 가장의 역할 사이 갈등하는 ‘앤트맨’과 새로운 파트너 ‘와스프’의 예측불허 미션과 활약을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마블 #앤트맨과 와스프 #흥행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