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 레즈비언이야" 결혼 6년 차, 아내의 갑작스러운 커밍아웃에 이 남편의 반응은 신박하면서도 다정하다 (영상)

미국 중서부의 보수적인 지역에 살던 여성은 레즈비언으로 커밍아웃하는 게 두려웠다.

니콜렛과 라이언의 결혼식
니콜렛과 라이언의 결혼식 ⓒCoral Leigh Photography

미국의 니콜렛 포파(26)라는 여성은 어린 시절부터 자신이 레즈비언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미주리주라는 미국 중서부의 보수적인 지역에 살던 그는 커밍아웃하는 게 두려웠다. 그리고 19살에 친하게 지냈던 남자친구 라이언과 결혼을 했다. 결혼 당시 라이언도 스무살로 나이 차이가 크지 않았고, 니콜렛과 라이언은 서로 잘 통하는 소울메이트 같은 사이였다. 

라이언과 니콜렛, 두 아들
라이언과 니콜렛, 두 아들 ⓒTyler Sherman

니콜렛은 라이언과 두 아들을 낳았다. 현재 5살 제이스와 4살 클레이를 키우고 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니콜렛의 가슴속에는 커밍아웃을 하고 싶다는 바람이 커져갔다. 니콜렛과 라이언은 잠시 일본에서 거주했다. 마침 코로나19 대유행이 전 세계를 휩쓸었고, 일본에서 니콜렛은 자가격리를 겪어야 했다. 그러면서 니콜렛은 라이언과 더 많은 시간을 보냈고 오히려 서로에게 더 솔직해졌다. 결국 2020년, 결혼 6년 만에 니콜렛은 라이언에게 커밍아웃을 결심했다. 그전까지 단  한 번도, 그 누구에게도 하지 않은 고백이었다.  

니콜렛은 미러를 통해 ”집에 오랫동안 머무르면서 자아성찰 할 시간이 많았다. 결국 남편에게 고백을 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말했다. 니콜렛이 라이언에게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을 고백한 순간, 남편의 반응은 매우 의외였다. 

 

라이언은 니콜렛의 고백에 ”그럴 줄 알았다”며 ”여성은 멋지지”라는 쿨한 반응을 보였다.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니콜렛의 커밍아웃 이후에도 두 사람은 계속 같이 살고 있다. ”우린 계속 함께 살며 아이를 키우기로 했다. 여전히 라이언과 나는 소울메이트다. 각자의 일을 하며 아이를 키우고 서로의 커리어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다.” 니콜렛의 말이다. “20대 내내 라이언과 함께했고 익숙하다.” 

니콜렛과 라이언
니콜렛과 라이언 ⓒtiktok @nswoof 영상캡처

라이언은 ”왠지 니콜렛이 레즈비언일 거라고 의심하긴 했다. 하지만 먼저 묻지 않기로 다짐했다. 먼저 말해줄 때까지 기다렸다”고 덧붙였다. 또 라이언의 가족이 이 사실을 안 후에도 여전히 따뜻하게 니콜렛을 대했다. 라이언의 부모도 커밍아웃 이후에도 두 사람이 여전히 가족을 이루고 아이를 키우는 상황에 찬성했다. 

니콜렛은 라이언에게 커밍아웃 한 후 친부모에게도 커밍아웃했다. 남편보다 친부모에게 그 사실을 말하는 게 더 힘들었다. ”너무 두려웠다. 하지만 부모님에게 말해야만 마음이 편해질 것 같았다. 울면서 엄마에게 전화했다.”

니콜렛은 평생을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을 숨기며 커밍아웃하면 가족에게 버려질 것이라고 믿었다. 그런데 그의 어머니는 딸의 고백에 ”그 어떤 상황에서도 널 사랑한다”고 따뜻하게 답했다. 

니콜렛과 라이언은 계속 결혼 생활을 유지하면서 아이를 키우고 틱톡에 일상을 공유하고 있다. 위의 영상에서 두 사람은 ”두 사람의 여성 이상형은 같은가?”라는 질문에 ”대부분 같다”고 답했다.  

커밍아웃 후에도 여전히 함께 즐겁게 가족으로 살고 있는 니콜렛과 라이언
커밍아웃 후에도 여전히 함께 즐겁게 가족으로 살고 있는 니콜렛과 라이언 ⓒtiktok @nswoof 영상캡처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 사람을 응원한다. 하지만 니콜렛이 남편인 라이언의 시간을 ‘낭비’했다거나, 이혼하는 게 낫다는 댓글이 올라오기도 한다. 니콜렛은 ”비판도 받지만 우리만의 방식으로 즐겁게 살며 최선을 다해 아이를 함께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안정윤 기자: jungyoon.ahn@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결혼 #글로벌 #부부 #가족 #성소수자 #커밍아웃 #틱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