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실판 테이큰' 미국의 한 노인은 우크라이나에 갇힌 딸과 손자를 구하기 위해 직접 전쟁터로 향했다

"모든 아버지가 했을 일을 한 것뿐이다"- 아버지 윌리엄 허버드.

딸과 손자를 구하기 위해 우크라이나행을 택한 아버지 윌리엄 허버드.
딸과 손자를 구하기 위해 우크라이나행을 택한 아버지 윌리엄 허버드. ⓒwcvb.com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계속되는 상황 속, 모두가 우크라이나를 탈출하는 가운데 한 노인은 우크라이나로 향했다. 딸을 구하기 위한 아버지였다.

사연의 주인공은 미국 매사추세츠주의 윌리엄 허버드로, WCVB에 따르면 키예프(키이우) 인근에 머무르던 그의 딸과 8개월 된 손자는 우크라이나를 떠나려 했지만 떠날 수 없었다. 코로나 19 상황 속 딸 애이슬린은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아들을 출산했으며, 이에 따라 아기의 출생증명서와 여권이 모두 발급되지 않았던 것이다. 

윌리엄은 이미 손자가 미국 시민권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한 차례 우크라이나로 가서 DNA 검사를 시도했지만 실패한 바 있다. 이후 다시 미국으로 돌아간 윌리엄과 아내는 딸과 손자가 무사히 귀국할 수 있도록 몇 주 가량 노력을 기울였지만, 그 사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고 말았다.

윌리엄 허버드의 딸과 손자.
윌리엄 허버드의 딸과 손자. ⓒwcvb.com

윌리엄은 침공 후 본인이 직접 우크라이나로 향해야겠다고 다짐했다고. ”이 상황에서 모든 아버지가 했을 일을 한 것뿐이다”라고 밝힌 윌리엄은 우크라이나 입국이 제한되자 우선 비행기를 타고 폴란드에 도착해, 걸어서 폴란드-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우크라이나를 떠날 수 없던 애이슬린의 남자친구를 뒤로한 채, 허버드 가족은 네 마리 고양이까지 데리고 인근 국경으로 향했다. 지난 11일 슬로바키아 국경까지 갔던 세 식구는 17일인 오늘, 펀딩 홈페이지를 통해 손자 세라핌이 출국할 수 있도록 우크라이나 측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소식을 업데이트했다. 윌리엄은 미국 국무부의 인사들이 슬로바키아에서 그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전하며 현재 안전한 상황에 있음을 알리기도 했다. 

 

문혜준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국제 #글로벌 #러시아 #우크라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