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현주 아나운서가 유럽연합·UN의 '세계 여성의 날' 캠페인에 한국 대표로 참여한다

여성 아나운서 최초로 안경을 쓰고, 노브라로 방송을 진행했다.

임현주 MBC 아나운서가 유럽연합(EU)과 국제연합(UN) 등이 주최하는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캠페인에 한국 대표로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6일 임 아나운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주한유럽연합대표부를 방문한 사진을 게시했다. 이와 함께 임 아나운서는 ”다가오는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이다. 이 날을 기념해 유럽연합과 유엔인권최고대표사무소에서 #Istandwithher, #changethestory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너무나 영광스럽게도 각국의 대표를 선정한 인터뷰에 함께 하게 됐다”고 전했다.

임현주 아나운서.
임현주 아나운서. ⓒ임현주 인스타그램

임 아나운서의 사진에는 주한유럽연합대표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이 댓글을 남겼다. 주한유럽연합대표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저희 유럽연합과 함께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세계 여성의 날에 공개될 저희의 프로젝트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임 아나운서는 아나운서 최초로 안경을 착용한 채 정식 뉴스를 진행하고, 방송을 통해 ‘노 브래지어 챌린지‘에 도전했던 경험 등을 공유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임 아나운서는 그런 자신의 선택이 ‘일상 속 불편함’에서 시작됐다고 설명했으며, ”여성 뿐 아니라 모두에게 선택의 문제가 자연스러워지길 바란다”고 말해 많은 여성들의 공감을 얻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임현주 #세계 여성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