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머라이어 캐리가 자신의 빌보드 기록 경신한 릴 나스 엑스에게 축전을 보냈다

릴 나스 엑스가 17주 연속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기록을 세웠다.

  • 김태우
  • 입력 2019.07.31 11:33
  • 수정 2019.07.31 11:35

미국 래퍼 릴 나스 엑스가 빌보드에서 새로운 역사를 쓰자 종전 기록 보유자인 머라이어 캐리가 축하에 나섰다.

릴 나스 엑스는 4월 초부터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 Remix, feat. Billy Ray Cyrus)로 빌보드 ‘핫 100’ 차트 정상을 지켜오다 지난 29일(현지시각) 발표된 8월 3일 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17주 연속 차트 1위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빌보드 역사상 17주 연속 정상 자리를 유지한 가수는 릴 나스 엑스가 처음이다. 종전 최고 기록은 머라이어 캐리와 보이즈 투 멘, 루이스 폰시 등이 보유하고 있었다. 

머라이어 캐리는 1995년 보이즈 투 멘과 함께 부른 곡 ‘원 스윗 데이’(One Sweet Day)로 16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에 캐리는 릴 나스 엑스에게 축전을 보내고 그의 신기록 달성을 축하했다. 

축전에는 빌보드 로고를 배경으로 머라이어 캐리가 릴 나스 엑스에게 성화를 넘겨주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음악사에서 가장 오랫동안 깨지지 않던 기록 중 하나를 깬 릴 나스 엑스에게 사랑과 축하를 보낸다. 나와 보이즈 투 멘에게 큰 의미를 가지고 또 많은 이들을 감동하게 한 노래로 이 기록을 보유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 앞으로도 멋진 삶을 살기를!

릴 나스 엑스는 ”정말 감사하다. 당신은 전설이자 아이콘이고 당신이 나에 대해 알아준 것만으로도 영광스럽다”라면서 ”당신의 노래를 들으면서 자랐는데 이제 직접 대화를 하게 되다니 믿기지 않는다”라고 화답했다.

그는 또 ”머라이어 캐리는 전설이다. 나는 그녀를 사랑하고 존경한다”라며 캐리를 향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릴 나스 엑스에게 신기록을 안긴 ‘올드 타운 로드’를 다시 한번 들어보자.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릴 나스 엑스 #올드 타운 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