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재호가 '이언주 남편이 멱살 잡히던 순간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이언주 측의 주장과 다르다.

이언주 미래통합당 후보의 남편이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후보의 지지자로부터 멱살을 잡혔다는 주장과 관련해 박 후보가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이언주 미래통합당 후보의 남편이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후보의 지지자로부터 멱살을 잡혔다는 주장과 관련해 박 후보가 당시 영상을 공개했다.

이언주 미래통합당 후보 측이 유세 활동 중 이 후보의 배우자가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후보의 지지자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며 13일 경찰에 신고했다. 박 후보 측은 이 후보의 남편이 유세현장에 먼저 뛰어들어 선거운동을 방해했다고 반박했다. 

연합뉴스가 보도한 이 후보 측 주장은 이렇다.

12일 오후 6시 30분쯤 부산 남구 용호동 엘지 메트로시티 앞 사거리에서 이 후보의 배우자가 유세 활동을 마치고 사무실로 복귀하려고 횡단보도에 서 있을 때 어느 여성이 다가왔다. 

캠프 관계자는 “해당 여성이 갑자기 다가와 이언주 후보 배우자의 멱살을 잡고 흔들었고 심한 욕설을 했다”며 ”선거운동원이 휴대전화로 촬영하려 하자 그제야 멱살을 풀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 여성은 폭행을 하면서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의원이 당선돼야 한다’는 취지의 말을 여러 차례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 의 배우자는 당시 ‘이언주 남편’이라고 적힌 옷을 입고 있었기 때문에 누군지 모르고 폭행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후보는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이 후보 측 주장을 반박했다.

박 후보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 언주 후보 측에서 사실과 다른 내용의 주장을 펴고 있어 불가피하게 해당 영상을 공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영상엔 박 후보 측이 유세를 하는 장면이 담겨 있다. 분홍색의 통합당 선거 복장 차림을 한 남성이 박 후보 측 선거운동원들 근처에서 양팔을 들고 양옆으로 가로질러 다니자, 흰색 점퍼를 입은 한 여성이 이 남성의 팔을 내리려 한다. 잠시 후 파란색 선거복장을 한 남성이 흰색 점퍼를 입은 여성을 데려간다. 

박 후보는 ”이 날의 진실은 이렇다”며 이 후보 측 주장을 반박했다. 

1. 이언주 후보 배우자가 유세 활동을 끝내고 사무실로 복귀하려고 횡단보도에 서 있던 중 한 여성이 다가왔다?

=> 사실 아님. 이언주 후보 배우자가 박재호 후보 집중유세 중 난데없이 나타나, 2번을 외치며 먼저 도발을 하였음.

2. 해당 여성이 갑자기 다가와 (이 후보 배우자의) 멱살을 잡고 흔들었다?

=> 사실 아님. 이언주 후보 배우자가 2번을 외치며 도발하던 양손을 잡아 내리려 했던 것으로 추정됨.

3. 선거운동원이 휴대전화로 촬영하려 하자 그제야 멱살을 풀었다?

=> 이언주 후보 배우자가 2번을 외치며 도발하던 양손을 잡아 내리려 했으나, 도발은 계속되었고, 이후 박재호 후보측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다가와 해당 여성을 말리며 데려갔음.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0 총선 #이언주 #남편 #박재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