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풍자 넘어 조롱" 현직 국회의원이 펜트하우스 이규진(봉태규) 배지 바꿔달라고 공개서한을 보냈다

"우리 사회의 정치 불신이 더욱 심화할까 걱정” - 이용호 의원

'펜트하우스' 한 장면
'펜트하우스' 한 장면 ⓒSBS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이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신랄한 풍자의 수준을 지나 ‘조롱의 한계’를 넘어선 것이 아닌가 싶다.” 현직 국회의원이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 국회의원 묘사에 우려를 전했다.

전북 남원·임실·순창을 지역구로 둔 무소속 이용호 의원은 19일 블로그에 ‘펜트하우스2 제작진께 드리는 공개 서한’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해당 글에서 극 중 국회의원 이규진(봉태규) 캐릭터를 언급하면서 ”이규진의 배지만이라도 바꿔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극 중 국회의원 이규진(봉태규)이 국회 앞에서 단식 농성을 하다 기절한 척한 뒤 천막에서 진수성찬을 먹고, ”내가 국회의원이 됐으니 집값이 오른 것”이라고 자랑한 장면을 문제 삼았다. 이 의원은 이어 ”드라마 속에서 특히 눈길이 갔던 것은 국회의원 배지였습니다. 어떻게 구했는지 궁금해질 정도로 제가 가진 배지와 너무도 똑같았다”며 ”그 사실성과 개연성 때문에 우리 사회의 정치 불신이 더욱 심화할까 걱정”이라고 했다.

이 의원은 ”작품이 현실을 반영한 것인데, 반대로 작품을 통해 현실을 바라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고려할 필요도 있다”며 표현의 자유를 존중하지만, 정치적 불신이 심화된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가기 마련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이규진의 배지만이라도 바꿔 달아달라. 사실성을 조금만 희석시켜서 시청자가 한 발짝이라도 떨어져 볼 수 있게 해주셨으면 한다”며 ”열심히, 깨끗하게 일하는 국회의원도 있다는 것을 국민께서 아실 수 있도록 저도 노력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이인혜 에디터 : inhye.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펜트하우스 #국회의원 #봉태규 #이용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