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용대가 코로나19에 확진됐고 소속팀 요넥스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 출전을 포기했다

이용대는 완치 후 3일 생활 치료 센터에서 퇴소했다.

이용대
이용대 ⓒ이용대 인스타그램/뉴스1

배드민턴 간판 스타 이용대(33)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자가 격리 중이다.

이용대 소속팀 요넥스는 3일 ”이용대가 지난 4월 23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현재 격리 중이다. 확진 판정 후 생활 치료 센터에 입소했다가 이날 퇴소했다. 현재는 자택에서 자가격리 중”이라고 밝혔다.

이용대는 지난달 함께 식사했던 지인이 코로나19 확진자로 분류되자 지난달 22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다음날 양성 반응이 나왔다.

다행히 이용대와 함께 합숙했던 요넥스 선수단은 코로나19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 하지만 요넥스 선수단은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현재 자가격리 중이다. 요넥스 선수단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오는 16일부터 펼쳐지는 ‘전국봄철종별배드민턴리그전’에 불참한다.

다행히 배드민턴 국가 대표팀은 이용대와 접촉이 없어 큰 영향을 받지 않았다.

대한배드민턴협회는 ”대표팀은 전남 화순에서 훈련을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용대와 접촉이 없었다”면서 ”지난달 26일 선수단 모두 코로나19 검사를 했고 음성 판정을 받았다. 대표팀 선수들은 이날 진천선수촌에 입소”한다고 설명했다.

뉴스1/허프포스트코리아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스포츠 #배드민턴 #이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