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 'ㅗ'는 오타입니다" 도시어부3 인턴, '꼬마PD' 이예준이 보낸 오타에 제작진이 보인 반응

‘역시 잘 뽑았다!ㅗ’ - 제작진이 남긴 댓글

  • 이소윤
  • 입력 2021.07.23 16:09
  • 수정 2021.07.23 16:15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린 무도 '꼬마PD' 이예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린 무도 '꼬마PD' 이예준 ⓒtvN

‘도시어부 시즌3’에서 인턴 활동 중인 이예준이 오타를 남겨 다급하게 해명했다.

22일 채널A ‘도시어부’ 공식 유튜브 커뮤니티에는 ‘꼬마PD 이예준 최신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서 제작진은 “내일이 촬영이라 꼬마PD 예준군은 열심히 촬영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응원해주세여ㅗ”라며 “역시 경력 있는 신입이라 스무살인데도 사회생활을 참 잘하네요ㅗ”라고 전했다.

끝으로 본방 사수를 독려하면서 “아! ㅗ는 오타입니다ㅠㅠㅠ”라고 덧붙였다. 

‘ㅗ’ 모음을 문장 끝에 붙이고 오타라고 해명한 이유는 이들이 올린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꼬마PD 이예준이 하필이면 인터넷상에서 은어로 쓰이는 ‘ㅗ’를 선배에게 보낸 웃픈 상황이었다. 

캡처된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이예준은 선배 PD에게 “앗 이미 내려가 있는데 다시 올라갈까요ㅗ”라고 보냈다. 그는 바로 물음표를 덧붙이며 “아 ㅗ는 오타입니다 ㅠㅠㅠㅠ 기호 표시가 안 눌러졌어요ㅠㅠㅠ”라고 해명했다.

'도시어부'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라온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
'도시어부'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라온 카카오톡 메시지 캡처 ⓒYoutube

사회초년생인 당사자는 식은땀이 나는 상황이지만 제작진은 인턴 놀리기에 진심이었다. 제작진은 추가로 ‘역시 잘 뽑았다!ㅗ’는 댓글을 추가로 남기기도 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도시어부팀의 자질이 있다”, “실수를 가장한 애드립” “성장 가능성이 크다” “성장 가능성도 크지만 오타가 아닐 가능성도 크다” 등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도시어부3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예준군 축하 사진
도시어부3 유튜브 커뮤니티에 올라온 이예준군 축하 사진 ⓒYoutube

한편 ‘도시어부3’ 제작진은 지난 6일 ‘무한도전‘, ‘유퀴즈’에 출연한 이예준을 방학 동안 인턴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이예준은 2013년 ‘무한도전‘-’무도를 부탁해‘편에서 일명 ‘꼬마 PD’로 얼굴을 알렸다. 5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어린이 PD로 발탁, 직접 프로그램을 연출해 화제를 모았다. 당시 초등학교 5학년이었던 그는 “재촬영은 없다. 멤버들이 재미를 느껴야 참된 웃음이 나온다” 등 명언을 남겼다.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근황을 알린 이예준은 현재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21학번으로 재학 중이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도시어부 #이예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