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수정 교수가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정치는 하지 않을 것”이라던 이수정 교수.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왼쪽)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전문가 고문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2.24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왼쪽)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전문가 고문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2.24 ⓒ뉴스1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 캠프에 합류했다.

나경원 예비후보는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실에서 이수정 교수 영입 기자회견을 열었다. 

나 예비후보는 페이스북을 통해 ”온 국민의 신뢰를 받으시는 이수정 교수님께서 힘을 보태주시는 것만으로도 저에게는 너무나 큰 힘이 된다”며 ”날로 흉악해져 가는 디지털 성범죄와 여전히 심각한 가정폭력 등으로부터 어떻게 우리 시민들을 보호할 것인지 이 교수님과 머리를 맞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교수의 합류에 대해 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나 예비후보는 ”이번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가 결국 전임 시장의 성비위에 의해 촉발됐다는 점에서 (이 교수의 합류는) 큰 의미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왼쪽)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전문가 고문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대화하고 있다. 2021.2.24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왼쪽)가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에 마련된 선거사무실에서 열린 전문가 고문 영입 기자회견에서 이수정 경기대학교 범죄심리학과 교수와 대화하고 있다. 2021.2.24 ⓒ뉴스1

이수정 교수는 ”정치는 하지 않을 것”이라며 정계 진출 가능성에 대해 선을 그으면서 ”자문 역할을 하기 위해 수락한 것이다. 정책 자문은 여야를 안 가리고 해왔고 앞으로 나 후보를 위해 다양한 정책 자문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교수는 앞으로 아동 인권 보호, 성폭력 방지 대책 수립 등에 대해 자문할 예정이다.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자문을 맡으며 인지도를 쌓은 이수정 교수는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나경원 #국민의힘 #서울시장 #선거 #이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