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축구선수 이승우가 자신을 둘러싼 '인성 논란' 관련해 솔직한 심경을 털어놨다

JTBC '뭉쳐야 찬다'에 출연해 ‘어쩌다FC’의 용병으로 활약했다.

축구선수 이승우가 과거부터 이어져 온 ‘인성 논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21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는 벨기에 프로축구 신트트라위던VV에서 활약 중인 이승우가 ‘어쩌다FC’의 용병으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태용 전 국가대표팀 감독의 인터뷰가 언급됐다. 신 전 감독이 이승우에 대해 ”처음에는 버릇이 없고 대표팀을 하면 안 되는 선수라고 봤다. 그러나 경험해 보면 다르다”라며 ”생각 없이 까부는 선수가 아니고, 정도 많고 열심히 하는 선수”라고 말했던 것이다.

'뭉쳐야 찬다' 이승우.
'뭉쳐야 찬다' 이승우. ⓒJTBC
'뭉쳐야 찬다' 이승우.
'뭉쳐야 찬다' 이승우. ⓒJTBC

이에 대해 이승우는 ”어렸을 때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라며 ”버릇이 없고 인성이 나쁘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이승우는 ”이런 이야기가 돌았던 이유 중 하나가, 지기 싫어서 더 열심히 하고 강하게 하려고 했던 모습이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안 좋아 보였던 것 같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야구선수 출신 김병현은 이승우의 말에 ”이해한다”며 깊게 공감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병현은 현역 선수로 활동하던 당시 팬들을 향해 손가락 욕설을 하는 등의 모습으로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정형돈은 이승우에게 ”손가락 욕을 한 적은 없지 않냐”고 김병현을 겨냥한 질문을 던졌고, 이승우는 ”그런 적 없다”고 손사래를 쳤다. 김병현을 비롯해 한때는 한국 스포츠계의 전설이었던 ‘어쩌다FC’ 멤버들은 ”스포츠 선수에게 승부욕은 필수”라고 이승우의 말에 공감을 표했다.

'뭉쳐야 찬다' 이승우.
'뭉쳐야 찬다' 이승우. ⓒJTBC

이승우의 진심을 들은 안정환 감독은 ”한국 축구선수 중 이승우는 새로운 캐릭터”라며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다”고 이승우를 감쌌다. 안 감독은 ”외국에는 개성 있는 선수가 정말 많고, 거기에 열광하는 팬들이 많다”라며 ”신 전 감독님과 이야기했지만 인성이 나쁜 선수가 아니라는 걸 알고 있다”고 말했다.

안정환과 이승우.
안정환과 이승우. ⓒJTBC

한편 이승우는 이날 자신의 롤모델로 안 감독을 꼽았다. 이승우는 ”어릴 때 프로축구 수원삼성 경기를 자주 보러 갔는데, 그 때 안 감독님이 선수로 계셨다”라며 ”관중석에서 봤던 그 선수가 지금 옆에 있으니 너무 떨린다”고 팬심을 고백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축구 #이승우 #뭉쳐야 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