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이미 리 커터스가 가방을..." 아카데미 시상식 참석한 이서진이 겪은 황당한 일화(뜻밖의 여정)

흠....

이서진
이서진 ⓒtvN '뜻밖의 여정'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윤여정 매니저로 참석한 이서진이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모를 정도로 황당한 일을 겪었다. 

29일 tvN ‘뜻밖의 여정’에서 배우 제이미 리 커티스가 초면인 이서진에게 가방을 맡기고 사진을 찍으러 간 장면이 송출, 이에 일부 시청자들은 ‘인종 차별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서진
이서진 ⓒtvN '뜻밖의 여정'

이날 이서진은 시상자로 참석한 윤여정의 매니저 역할로 아카데미 시상식에 동행했다. 시상식 시작 전 이서진은 “사람들이 나를 몰라보고 음료수를 가져다 달라고 할까 봐 걱정된다”고 속마음을 털어놓기도 했다. 이후 시상식 현장에 도착한 두 사람, 윤여정이 해외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가운데 구석에서 이서진이 누군가의 가방을 들고 서 있는 장면이 포착됐다.

‘누구의 가방이냐’는 제작진의 질문에 이서진은 “제이미 리 커티스가 백을 잠깐 갖고 있어 달라고 하더라”고 말했다. 제이미 리 커티스는 이서진에게 잠시 가방을 맡겨두고 사진 촬영을 진행, 이후 이서진에게 다가와 가방을 다시 찾아갔다. 

해당 방송이 송출된 후 제이미 리 커티스의 행동에 일부 시청자 사이에서 “명백한 인종 차별 행동”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두 사람이 처음 만나는 사이였다는 것, 제이미 리 커티스가 별다른 고맙다는 제스처 없이 가방을 가져간 것을 두고 사람들은 “해외에서 오래 산 사람이라면 저게 왜 불쾌한 행동인지 알 것”, “아시아인이라면 당연히 스태프라고 생각한 것 자체가 인종차별”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제이미 리 커티스는 영화 <할로윈> 시리즈, <나이브스 아웃> 등에 출연해 한국에 이름을 알린 미국 배우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연예 #엔터 #예능 #윤여정 #이서진 #뜻밖의 여정 #제이미 리 커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