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업 실패로 '70억 빚졌다'는 이상민이 “이제 채권자 세 분 남았다"며 자신의 빚을 언급했다

이상민이 운영하던 음반기획사는 지난 2005년 부도났다.

  • 이소윤
  • 입력 2021.09.03 21:30
  • 수정 2021.09.03 21:33

방송인 이상민이 사업 실패로 빚 70억을 지게됐다고 고백하며 현재 상황을 전했다. 

9월 3일 방송된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는 방송인 이상민과 함께하는 서울 용산 맛기행이 그려졌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조선

이날 허영만은 이상민에게 “나는 이상민 씨를 보면 ‘힘들 때 웃는 사람 일류, 참는 사람 이류, 우는 사람 삼류’라고 한 얘기가 생각난다 이상민씨 같은 분이 일류 아니겠냐”고 했다.  

이어 허영만은 이상민이 진 빚을 언급하며 “몇 년 전이냐?”고 물었다. 이상민은 “2005년에 최종 부도 처리됐다”라며 “당시 부채 총액이 69억 7천만 원”이라고 고백했다. 허영만이 빚이 약 70억원이었다는 사실에 놀란 반응을 보였다.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조선

다 갚았냐는 질문에 이상민은 “이제 (채권자가) 세 분 남았다”며 “아주 걱정하고 좌절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이상민이 운영하던 음반기획사는 지난 2005년 부도났다. 이후 진행한 외식 사업 또한 실패했다. 금융채무불이행자가 된 이상민은 방송 활동으로 빚을 갚아왔다. 

이상민은 2019년 SBS파워FM 라디오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해 모든 은행에서 압류가 해제돼 어느 은행에서도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당시 그는 “통장을 새로 만들지는 않았고 이전에 쓰던 은행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이상민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