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등래퍼' 윤병호가 이로한의 채무 불이행 폭로에 입장을 밝혔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채무 불이행을 폭로했다.

Mnet ‘고등래퍼2’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래퍼 이로한이 동료 윤병호의 채무 불이행을 폭로한 가운데, 윤병호가 공개적으로 사과했다.

이로한은 18일 윤병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채무 불이행에 대한 댓글을 남겼다. 이로한은 ”개인적으로 해결하려고 그간 카카오톡이나 다이렉트 메시지(DM) 등을 많이 보냈는데 상황 호전이 안 돼서 공개적으로 댓글을 남긴다”라며 ”네가 330만원을 빌려간 지 벌써 2년이 다 돼 간다”고 썼다.

윤병호, 이로한.
윤병호, 이로한. ⓒ뉴스1

이어 ”이제는 네가 돈을 갚아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한다”라며 ”금액이 문제가 아니라 돈을 빌리고 갚는 과정에서 생기는 문제를 가볍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끝으로 이로한은 ”네가 노력하고 투쟁하는 건 알겠지만 그와 별개로 내가 내 돈을 받아내는 게 이렇게 어려우면 되겠냐”라며 ”지금 없다면 어쩔 수 없지만 꼭 기억은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병호는 이로한의 댓글이 달린 게시물을 삭제했다.

다음 날인 19일, 윤병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에 대한 입장문을 올렸다. 윤병호는 ”‘고등래퍼’ 출연 이후 처음으로 큰 수입이 생겼지만, 이어지는 비난에 공연이나 행사가 들어와도 무대에 오를 용기가 없었다”라며 ”앨범을 내도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해 레슨으로만 생활을 해 왔다”고 썼다.

윤병호는 ”미안한 마음에 빌린 돈을 어떻게든 갚기 위해 대출 신청을 했지만, 월세 등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로한과 개인적으로 연락하고 있으며, 정말 너무 미안하고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한편 이로한과 윤병호는 ‘고등래퍼‘에 함께 출연했다. 이로한은 2018년 ‘층간소음‘을 발매하며 데뷔했으며, 윤병호는 ‘불리다바스타드’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등래퍼 #채무 #윤병호 #이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