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BS 출연했던 이낙연 의원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

CBS는 종일 방송 제작을 중단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음성 판정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낙연 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양천구 CBS사옥에서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김부겸, 박주민 후보와 토론하고 있다. 2020.8.18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낙연 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양천구 CBS사옥에서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에 출연해 김부겸, 박주민 후보와 토론하고 있다. 2020.8.18 ⓒvia 뉴스1

이날 이 의원 측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오전 의료기관을 통해 코로나19 음성 판정 결과를 전달받았다.  

앞서 이 의원은 지난 17일 아침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먼저 출연했던 CBS 기자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전달받고 전날(18일) 오후 8시 바로 의료 기관을 방문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 의원은 해당 확진자와 악수 등 신체접촉을 하지 않았으나 확진자가 사용했던 의자와 마이크를 사용했다. 이에 이 의원은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모든 일정을 중단했다.

지난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이 후보에 앞서 출연했던 CBS라디오방송 기자가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음에 따라 이 후보도 코로나19 검사와 함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
지난 1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 이 후보에 앞서 출연했던 CBS라디오방송 기자가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음에 따라 이 후보도 코로나19 검사와 함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 ⓒCBS

방역당국은 해당 방송 스튜디오와 보도국 등에 대해 출입을 금지하고 방역작업을 진행했다. CBS는 이날 정규방송을 중단하고 종일 음악방송으로 대체한 상태다.

정치권에도 여파가 발생했다. 이 의원뿐 아니라 김용민 민주당 의원과 최형두 미래통합당 의원도 지난 17일 CBS 방송에 나와 토론을 벌였다. 두 의원도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소속 기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라디오 정규 방송을 중단한 서울 양천구 목동 CBS 로비에서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19일 소속 기자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라디오 정규 방송을 중단한 서울 양천구 목동 CBS 로비에서 관계자들이 방역작업을 하고 있다. ⓒ뉴스1

언론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A기자와 접촉한 다른 CBS 기자가 출입하는 출입처 기자실도 이날 잠정폐쇄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낙연 #CBS #더불어문지두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