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 대통령 되면 지구 뜬다" VS "선거 지면 저는 사라져" 이준석 대표는 이러나 저러나 우주인 될 운명인가 보다

대선 결과 발표 이후 이 발언을 어떻게 수습할지 기대된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뉴스1 / getty

‘제20대 대통령 선거’ 개표율이 치열한 접점을 보이며 새벽 1시가 넘어서도 뚜렷한 윤곽이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무엇보다 궁금한 건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의 반응이다.

이준석 대표는 과거 본인이 한 발언 탓에 이재명 후보가 당선될 경우에는 저 멀리 사라져야 하고, 윤석열 후보가 당선된다면 아예 지구를 떠나야 될 운명에 처했다. 

지난 3월 2일 이준석 대표는 “선거 결과가 좋지 않으면 국민의힘에서 저와 윤석열 후보는 사라진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는 2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윤석열 대선 후보 유세에서 “4일과 5일 사전 투표가 있고 9일 본 투표가 있다”며 “많은 분들이 사전투표를 하면 본인의 한 표가 사라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하지만 걱정하지 말라”고 투표를 당부했다. 이어 그는 “선거 결과가 좋지 않으면 우리당에서 사라질 사람 두 명이 저와 윤석열”이라고 말하며 당선이 안 될 경우 국민의힘에서 사라질 것을 선언했다. 

출구 조사 발표 직후 어두운 낯빛의 이준석 대표.
출구 조사 발표 직후 어두운 낯빛의 이준석 대표. ⓒSBS '제20대 대선' 방송

9일 방송 3사(KBS·MBC·SBS) 출구조사 결과 발표 직후, 이준석 대표의 초점 잃은 눈동자와 흐릿한 표정이 카메라에 잡혀 눈길을 끌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약 8% 격차로 이길 것”으로 확신에 찬 예측을 했던 그는 1% 내외 초접전 양상을 보고 진땀을 흘리는 듯 했다. 

이준석 대표
이준석 대표 ⓒ유튜브 채널 '매일신문 프레스18'

이 시점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과거 한 유튜브 채널에서 한 발언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 그는 지난 2021년 3월 대구 매일신문 유튜브 채널 ‘매일신문 프레스18’에 출연해 “윤 전 총장이 대통령이 되면 지구를 뜨겠다”라고 답하며 스스로 폭소한 바 있다. 

제20대 대선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든 떠날 채비를 해야 할 이준석 대표가 과연 해당 발언을 어떤 방식으로 수습할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다.

 

황남경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정치 #국민의힘 #우주 #대선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