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4월 21일 15시 35분 KST

'강철부대' 이진봉이 박수민 '실화탐사대' 논란에 “친한 사이지만 가치관까지 똑같을 수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현재 함께 출연한 이진봉에게도 악플이 쏟아지는 상황

Youtube
 '강철부대' 이진봉 707 예비역 중사

‘강철부대’에 출연하는 이진봉이 박수민 중사 논란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이진봉은 2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저의 입장을 밝히겠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그는 “시간이 지날수록 도를 넘는 악플이 계속 달리고 있다”며 “대응할 가치가 없고, 얼토당토않은 악플은 제외하고 정말 궁금해하실 만한 세 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겠다”고 운을 뗐다.

첫 번째로 박수민 중사와의 관계를 언급했다. 이진봉은 “친한 사이가 맞다”며 “하지만 친하다고 해서 먹는 음식, 입는 옷, 취미, 좋아하는 것들 등 추구하는 취향과 가치관까지 똑같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아무리 친하다 해도 디테일한 사생활까지 세세히 알 수 없다는 것은 모든 분이 공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박 중사가 등장하는 영상 삭제 여부에 대해서는 “굳이 이 시점에서 지난 영상을 갑자기 삭제하는 것이 더 이상하지 않겠냐는 판단이 들었다. 지난 영상을 삭제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근거 없는 의혹들이 불거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언급한 것은 박 중사와의 ‘손절’이다. 그는 “손절하고 안 하고는 지극히 개인적인 인간관계이기 때문에 굳이 이 자리에서 공식적으로 밝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MBC에서 보도된 내용과 저는 전혀 연관성이 없다는 말씀드리고 싶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저와 박 중사의 유쾌하고 아름다운 과거 추억까지 매도되지 않았으면 하는 것이 바람이다”라고 털어놨다.

MBC
MBC '실화탐사대'

 

지난 17일 MBC ‘실화탐사대’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A중사를 둘러싼 논란에 대해 다뤘다. A중사의 전 여자친구는 인터뷰를 통해  A중사가 자신의 사진을 몰래 촬영해 불법으로 유포했으며, 교제 초반 유부남인 사실을 숨겼다고 전했다.

해당 방송에서 박 중사의 실명이 거론되지는 않았지만, ‘강철부대’ 출연 화면과 설명 등으로 충분히 A중사가 박수민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또한 그가 ‘실화탐사대’ 방송이 나가기 전, 개인 사유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했기 때문이다. 

불거진 논란에 박수민은 20일 인스타그램에 “미친개에겐 몽둥이가 약이다. 26일 모든 진실을 유튜브 영상을 통해 밝히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