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구치소에서 충수 터진 이재용이 고통을 참다가 대장 일부를 절제하는 지경까지 이르렀다는 보도가 나왔다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38도 이상의 고열은 계속되고 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뉴스1

구속 수감 중 충수가 터져 응급수술을 받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장 일부가 괴사되는 상태까지 이른 것으로 전해졌다.

조선일보는 17일 충수가 터져 이틀 후에야 병원으로 옮겨진 이 부회장의 대장 일부가 괴사돼 절제수술을 받았다고 24일 알렸다. 충수가 터진 후 내부 이물질이 복막 안으로 확산하며 벌어진 일이다.

한 의료계 인사는 매체에 “생명에는 지장이 없지만, 38도 이상의 고열은 계속되고 있다”며 “식사도 아직까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올 1월 국정 농단 사건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던 이 부회장은 16일부터 고열에 시달렸지만 ”특별 대우를 받지 않겠다”며 외부 진료를 거절했다.

그러나 상태가 악화하며 이 부회장은 서울구치소 지정 병원인 경기 안양시 한림대성심병원으로 이송됐다. 여기서 충수가 터진 것을 파악한 한림대성심병원은 그를 상급병원인 삼성서울병원로 보내 응급수술을 받게 했다.

이로 인해 25일 열릴 예정이던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및 시세조종, 외부감사법 위반 혐의 등의 1차 재판은 다음달 22일로 연기됐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재용 #충수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