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곧바로 청소” 이재명이 ‘신발 신고 벤치 연설’ 지적한 이준석에 즉각 반박하며, 윤석열의 ‘열차 구둣발’ 논란을 꼬집었다

유세 열차에서 구둣발을 좌석에 올렸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페이스북에 이재명 인천 계양구을 보궐선거 후보가 벤치 위에 구둣발로 올라가 유세한 것을 지적하며 올린 사진과 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페이스북에 이재명 인천 계양구을 보궐선거 후보가 벤치 위에 구둣발로 올라가 유세한 것을 지적하며 올린 사진과 글. ⓒ뉴스1, 대표 페이스북 캡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5일 선거운동 중 신발을 신고 벤치에 올라간 장면을 두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이 후보 측 간 공방을 벌였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후보가 인천 미추홀구 도화지구 상가 앞에서 즉석연설하는 장면을 캡처해 올린 뒤 ”벤치는 앉는 곳이고 저렇게 신발 신고 올라가라고 있는 곳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캡처 화면 속 이 후보는 박남춘 인천시장 등 인천 지역 지방선거 출마자들과 함께 운동화를 신은 채 벤치에 올라 연설하고 있다.

이 대표는 ”심지어 국회의원 후보라는 사람이 저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문제의식을 가져야 하는데 시장 후보부터 더불어 주르르 따라서 올라간다”며 ”예전에 대통령께서 후보 시절 열차 좌석에 다리를 잠시 올려서 신속하게 사과하신 일이 있다. 이재명 후보 포함 이 사진에 찍힌 민주당 후보자 전원은 신속한 사과부터 하라”고 요구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2월 대선 후보 시절 당이 준비한 호남행 유세 열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구두를 신은 채 앞 좌석에 다리를 올린 모습이 공개되며 거센 비판을 받았고 ”세심하지 못했던 부분,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기차 앞자리에 구두 신은 발을 올려놓은 모습이 포착돼 논란을 빚었다.
윤석열 대통령이 후보 시절 기차 앞자리에 구두 신은 발을 올려놓은 모습이 포착돼 논란을 빚었다. ⓒ이상일 페이스북

이런 이 대표의 비판에 이 후보 측은 즉각 반박에 나섰다. 이 후보 측은 기자들에게 ”이 후보 측은 이 후보의 연설 이후 물티슈, 장갑 등을 이용해 곧바로 현장을 청소했다”며 ”이는 국민의힘이 대선 당시 이른바 ‘열차 구둣발’ 논란이 있기 전부터 일관되게 유지해온 것”이라고 공지했다.

이어 ”전후 관계를 확인하지 않고 사실을 왜곡한 이준석 대표야말로 즉각 사과하고 사실을 정정해야 한다”며 ”언론인 여러분도 해당 사실을 확인하지 않고 오보를 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재명 후보 측이 제공한 사진. 
이재명 후보 측이 제공한 사진.  ⓒ뉴스1, 이재명 후보 측 제공

다만 이 대표는 이 후보 측의 반박 후에도 이 후보가 벤치에 신발을 벗고 올라가는 영상을 SNS에 공유한 뒤 ”가는 길에 아이가 있으면 밀어내고, 벤치에 사람이 있으면 뜬금없이 올라가서 혼비백산하도록 만들고”라며 ”멀쩡한 국회의원 서울로 밀어내고 그 빈 곳에 출마하는 것과 묘하게 닿아있다”고 비판했다.

 

박주평 기자 jupy@news1.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