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현이 남동생' 검사 이근호씨의 롤모델은 친누나 이현이였다

세상에 이런 남매 사이가 존재하다니요.........

이현이와 남동생 이근호씨.
이현이와 남동생 이근호씨. ⓒSBS

모델 이현이가 신임 검사로 임관한 남동생 이근호씨를 공개했다.

6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이현이-홍성기 부부는 이근호씨의 자취방을 찾아 검사 임관을 축하했다. 이근호씨는 검사의 집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소박한 오피스텔에 거주 중이었는데, 정식 발령 전에 임시로 머무는 공간이라고 소개했다.

최근 검사로 임관한 이근호씨.
최근 검사로 임관한 이근호씨. ⓒSBS

1990년생 올해 나이 33살인 이근호씨는 연세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한 뒤 고려대학교 로스쿨에 진학해 최근 검사로 임관했다. 이씨는 ”내가 하는 일이 사회를 더 좋게 만들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직자를 희망했다”라고 말했다.

로스쿨 진학을 결심한 이근호씨는 6개월 만에 법학적성시험을 통과할 만큼 공부에 엄청난 재능을 보였는데, 그런 이근호씨의 롤모델은? 친누나 이현이였다.

롤모델이 되어 조금 당황한 이현이.
롤모델이 되어 조금 당황한 이현이. ⓒSBS

동생의 롤모델이 자신이라는 말에 이현이는 ”존경까지? 나 그런 사람 아닌데”라며 잠시 당황했으나 이내 흡족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누나 이현이가 롤모델인 이근호씨.
누나 이현이가 롤모델인 이근호씨. ⓒSBS
정신적으로 강하다는 점을 바로 인정하는 이현이.
정신적으로 강하다는 점을 바로 인정하는 이현이. ⓒSBS
이근호씨.
이근호씨. ⓒSBS

이근호씨는 ”누나는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봤을 때 누나는 나보다 정신적으로 강한 사람이고, 배울 점이 많다.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도 하지 않았나.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 롤모델을 말할 일이 있으면 항상 누나를 이야기한다”라고 설명했다.

그 모습에 MC 서장훈은 ”착하네, 보통 저런 생각 하는 동생이 많지가 않아요”라며 훈훈한 남매의 모습을 칭찬했다. 

사실 모델 이현이의 노력은 누군가의 롤모델이 되기에 충분하다. 이화여자대학교 경제학과 출신 이현이는 대학에 진학한 후 ‘슈퍼모델 선발대회’ 입상하며 모델 활동을 시작했다. 23살 비교적 늦은 나이에 모델로 활동을 시작한 이현이이지만, 그는 다수의 해외 유명 컬렉션 무대에 섰고, 최근에는 방송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아래는 관련 영상이다.

 

도혜민 기자: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 #연예인 #TV #가족 #동상이몽 #동상이몽2 #검사 #이현이 #롤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