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신 쉽지 않아" 44세 이효리가 최근 느낀 깨달음과 이로 인한 결심은 이효리와 같은 시대를 살고 있어서 감사할 정도로 우리 마음을 뜨겁게 만든다(떡볶이집)

역시 멋있어...

이효리 
이효리  ⓒMBC에브리원

이효리가 2세 계획에 대해 ”의학의 힘까지 빌리고 싶진 않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31일 MBC에브리원 ‘떡볶이집 그 오빠’에 출연한 이효리는 ”자연스럽게 생기면 너무 감사하게 키우고 싶을 뿐”이라며 임신을 위해 시험관 시술을 할 계획은 없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올해 44세로 임신이 좀처럼 되지 않는다는 이효리. 그는 ”내 주변에 58세에 첫 아이를 낳은 분이 있어서, 나도 요즘에 용기를 갖고 있어”라고 너스레를 떨면서, 최근에 한 책을 읽으면서 느낀 깨달음에 대해 들려주었다.

이효리가 아이를 원했던 이유 
이효리가 아이를 원했던 이유  ⓒMBC에브리원

″나는 내가 너무 중요한 삶을 살았어. 나도 모르게 ‘나는 연예인이고 이효리야’라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내 안에 쌓여 있었어”라고 말한 이효리는 ”(아이를 키우면서) 뭔가를 위해 내가 없어지는 그런 경험을 너무 해보고 싶었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이효리는 ”얼마 전에 내가 책을 읽었는데, 인도에서 아기가 안 생겨서 고통받았던 여자의 이야기”라며 ”옛날에는 ‘아기 못 낳는 여자‘라고 고통받고 그러지 않았나. 그런데 그 분이 ‘나는 비록 내 아이는 없지만 모두의 어머니로 살아아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더라”고 들려주었다.

이효리의 최근 깨달음 
이효리의 최근 깨달음  ⓒMBC에브리원

뒤이어, ”내가 만나는 모든 존재를 자식처럼 사랑하는 마음으로 대하는 거다. 굳이 자식을 통해서만 헌신을 경험할 수 있는 게 아니라고 하더라”며 ”그걸 읽으면서 내가 왜 꼭 아기를 통해서만 진정한 사랑을 경험할 수 있다고 생각했을까? 느낄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효리의 결심 
이효리의 결심  ⓒMBC에브리원

이로 인해, 이효리는 ”아기가 나한테 오지 않더라도, (주변 사람들을 사랑과 진심으로 대하면서) 나도 그런 마음으로 살아가고 싶다”라고 최근의 결심을 전해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임신 #이효리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