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12월 03일 17시 04분 KST

이찬원 확진으로 시작된 연예계 신종 코로나 여파가 생각보다 심각하다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타'만 중단된 게 아니다.

뉴스1
가수 이찬원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최근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던 가수인 터라 연예계에 미치는 여파도 만만치 않다.

먼저 이찬원 소속사 뉴에라프로젝트는 3일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에 따르면 현재 이찬원과 관련된 모든 관계인들은 즉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일부는 이미 검사를 마치고 자가격리 중이다.

이에 이찬원이 고정 출연 중인 TV조선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타’ 관련자들은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방송국은 1일 이찬원이 ‘사랑의 콜센타’ 녹화에 참여했던 상암동 사옥을 일정기간 폐쇄하는 등 고강도 선제적 대응을 하겠다고 이날 밝혔다.

‘뽕숭아학당’ MC인 방송인 붐은 같은 날 SBS 파워FM ‘붐붐파워’ 생방송에 불참했다. DJ 대타로는 걸그룹 모모랜드 주이가 나섰다. 또 당장 내일인 4일로 예정된 MBC ‘놀라운 토요일’ 녹화에 붐이 참여할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이다.

1일 ‘사랑의 콜센타’ 녹화에 참여한 방송인 박명수, 이휘재, 홍현희도 현재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특히 박명수가 출연 중인 TV조선 ‘아내의 맛‘은 3일 녹화를 취소했고, 그가 진행하는 KBS 쿨FM ‘라디오쇼’는 정다은 아나운서를 대타로 내세웠다.

이찬원과 스타일리스트가 같은 방송인 서장훈과 가수 이적의 스케줄에도 차질이 생겼다. 서장훈은 JTBC ‘아는 형님’ 3일 녹화에 불참했고, 이적은 출연할 예정이던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전화로 등장해 ”다들 (코로나19)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 혹시나 민폐가 될 수 있어 전화 연결을 하게 됐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이찬원과 다수의 프로그램을 함께 하고 있으며 소속사도 같은 트로트 가수 임영웅, 장민호의 코로나19 검사 결과는 나왔다. 두 사람 모두 음성이다.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날 ”(임영웅과 장민호가) 현재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자가격리를 유지하고 있다”며 ”추후 다른 아티스트들의 검사 결과가 나오는대로 안내해드리겠다. 아티스트의 안녕과 사회적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