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생애 첫 소설을 출간한다

제목은 '물 만난 물고기'.

악동뮤지션 이찬혁이 생애 처음으로 소설을 출간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1일 오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찬혁의 새 소설 ‘물 만난 물고기‘의 포스터를 공개했다. ‘물 만난 물고기’는 이찬혁이 지닌 삶의 가치관과 예술에 대한 관점을 담아낼 것으로 전해졌다. 

'물 만난 물고기'
'물 만난 물고기' ⓒYG엔터테인먼트

이찬혁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가 가진 생각들을 음악 외의 것으로 표현하고 싶은 마음이 있어 근 일 년 넘게 써온 글이 있었다. 매번 끝을 맺지 못하다가 하나의 글이 완성되어 이번에 소설 작가로 데뷔하게 되었다”라고 알렸다. 그는 이어 ”꾸준히 진지한 마음으로 음악과 병행하여 집필 활동을 할 계획”이라면서 ”저의 첫 작품 ‘물 만난 물고기‘는 9월 25일에 발표될 악뮤의 3집 앨범 ‘항해’와도 밀접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음을 귀띔해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물 만난 물고기’는 오는 17일부터 예약 판매에 돌입하며 26일 정식 출판된다. 이찬혁은 또 오는 25일 악동뮤지션의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SAILING)’로 2년 2개월 만에 컴백할 예정이다. ‘항해’는 악동뮤지션이 이찬혁의 전역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이찬혁은 과거 해병대 군가를 작곡하는 등 독특한 행보를 보여온 바 있다.

이찬혁
이찬혁 ⓒ뉴스1

그는 ”평소 해병대에서 훈련받고 생활한 것을 음악적으로 기록해놓고 싶었다”라며 군가 작곡에 나선 이유를 밝혔다. 이찬혁이 작사·작곡한 ‘해병승전가’는 해병대 정식 군가로 등재되기도 했다.

 

김태우 에디터: taewoo.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가수 #소설 #악동뮤지션 #이찬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