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0년 11월 26일 14시 16분 KST

이병헌 배우 인생 담긴 책 '배우 이병헌' 출간에 이효리와 임시완이 추천사를 썼다

이병헌과 동료 배우, 스태프들의 인터뷰 등이 담긴 책이다.

뉴스1
가수 이효리, 배우 임시완

가수 이효리, 배우 임시완이 배우 이병헌의 ‘배우학‘이 담긴 책 ‘배우 이병헌’에 추천사를 썼다.

‘배우 이병헌‘은 백은하 배우 연구소장이 이병헌의 30년 ‘배우학’이 담긴 진솔한 인터뷰를 실은 책으로, 이병헌의 동료 배우와 스태프 인터뷰를 비롯해 다양한 자료들이 담겼다.

이효리와 임시완은 도서 출간을 기념해 사전에 최종 탈고된 책을 먼저 읽고 추천사를 직접 작성했다.

먼저 이병헌과 개인적 인연은 전혀 없지만 관객이자 팬으로서 추천사를 작성했다는 이효리는 ”스크린 말고는 어디서도 만날 수 없었던 배우 이병헌을 실제로 만나 길게 이야기를 나눈 기분”이라며 ”만약 내가 연기를 해야 할 일이 있다면 이 책을 참고서처럼 들고 다닐 것 같다. 원래도 좋아하는 배우였는데 이 책을 보고 더욱 좋아졌다”고 했다.

최근 크랭크업 후 개봉을 앞둔 영화 ‘비상선언‘에 이병헌과 함께 출연한 임시완은 ”후배로서 궁금해 미칠 것 같았던 ‘배우 이병헌‘의 내부를 질서 정연하게, 동시에 노골적으로 파헤친다”는 서평을 남겼다. 그러면서 ”(이병헌을) 마음껏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게끔 만들어준다. 단언컨대 가장 ‘완벽한 작품’의 분해도가 드디어 공개됐다”고 했다.

‘배우 이병헌’은 26일부터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라효진 에디터 hyojin.ra@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