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난치병 투병 중인 이봉주는 '척추에 생긴 낭종이 원인일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그는 수술 없는 치료를 희망하고 있다.

최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투병 생활을 공개한 이봉주.
최근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투병 생활을 공개한 이봉주. ⓒTV조선

1년 넘게 근육 긴장 이상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마라토너 이봉주. 근육 긴장 이상증은 원인도, 치료 방법도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난치병이다. 다행히 최근 이봉주는 병의 원인을 일부 찾았다. 

지난 24일 유튜브 ‘RUNKOREA-런코리아’에 출연한 이봉주는 ”최근에 원인을 어느 정도 찾았다”며 ”수술을 하는 쪽과 수술을 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이봉주는 “100% 확실한 것은 아니”라면서 ”척추 6번과 7번 쪽에 낭종이 생겨 신경을 누르는 게 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후유증과 부작용을 고려했을 때 수술은 최후의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비수술로 고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다행히 이봉주의 안색은 전보다 밝아보였다. 그는 상태가 조금 나아졌다며 ”누워서 잠을 자기 시작했고, (허리가) 조금씩 펴지는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이봉주는 지난해 초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허리를 다친 뒤 갑작스러운 복부 근육 떨림 증상을 호소해왔다. 이 때문에 이봉주는 허리를 제대로 펴지 못해 지팡이를 사용하는 등 거동에 어려움을 겪었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 #이봉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