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야야야. 차분하게!!" 결정적 순간에 믿을 수 없는 실력 보여주고 '원팀' 만들어낸 김연경의 리더십을 영상으로 확인하자

리더란 이런 것이다.

4일 오전 터키전 마지막 작전타임의 김연경(좌), 5세트 결정적 순간에 득점을 성공시킨 김연경(우)
4일 오전 터키전 마지막 작전타임의 김연경(좌), 5세트 결정적 순간에 득점을 성공시킨 김연경(우) ⓒ도쿄올림픽 SBS 중계 캡처

김연경은 훌륭한 리더 그 자체다.

4일 2020 도쿄올림픽 배구 여자부 8강전에서 터키에 세트 스코어 3:2(17-25 25-17 28-26 18-25 15-13)로 승리한 대한민국. 세계 랭킹 14위인 한국은 2012년 런던 대회 이후 9년만에 처음으로 4강에 올라 메달까지도 바라보게 되었다. 

배구 김연경이 4일 오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대한민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심판진에 항의하고 있다.  
배구 김연경이 4일 오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대한민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심판진에 항의하고 있다.   ⓒ뉴스1
배구 김연경을 비롯한 선수들이 4일 오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대한민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대2로 승리를 거둔 후 기뻐하고 있다. 
배구 김연경을 비롯한 선수들이 4일 오전 일본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8강 대한민국과 터키의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대2로 승리를 거둔 후 기뻐하고 있다.  ⓒ뉴스1

매 경기마다 감동을 선사하고 있는 배구 대표팀의 중심에는 김연경이 있다. 김연경은 인생 마지막 올림픽을 위해 ”많은 것을 준비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 과연 김연경의 그 말은 빈말이 아니었다.

4일 경기에서도 김연경은 결정적 순간에 귀중한 한점을 만들어낸 뒤 곧바로 역전에 성공시켜 결국 ‘세계 4위‘인 터키를 꺾고 말았다. 말로만 지시하기보다 스스로 전면에 나서서 훌륭한 실력을 입증하고, 흐트러질 수 있는 순간에 멤버들을 불러모아 다시 ‘원팀’으로 만들어내는 김연경.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김연경에 대해 하는 말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김연경에 대해 하는 말  ⓒKBS SPORTS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김연경에 대해 하는 말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김연경에 대해 하는 말  ⓒKBS SPORTS

대표팀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은 김연경을 두고 ”여자 배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중 하나다”라고 했다가 ”아니 그냥 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말을 정정한 뒤 ”김연경을 단순히 대표팀의 주장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김연경은 한 국가의 리더”라고 칭찬했는데, 과연 그 말이 맞았다.

4강전 진출을 이끌어낸 김연경의 플레이 영상을 아래에서 확인하자. 미리 수건이나 휴지를 준비하는 게 좋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도쿄올림픽 #배구 #김연경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