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권영진 대구시장이 '신천지 위장단체' 발대식에 축전을 보냈다

2017년 대구시에 등록한 비영리단체 '한국나눔플러스'다.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뉴스1

권영진 대구시장이 신천지 위장단체로 보이는 한국나눔플러스와 수차례 접촉한 정황이 있다고 노컷뉴스가 단독 보도했다.

한국나눔플러스는 지난 2017년 7월 대구시에 등록한 비영리 민간단체다. 한국역사 바로 알리기, 인성교육 및 문화콘텐츠, 충효사상 선전 계몽 등의 활동을 해왔다.

겉으로 보기엔 일반적인 봉사 활동 단체이지만, 신천지 위장단체라는 의혹이 제기된다.

한국나눔플러스는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이 대표로 있는 HWPL(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관계자들과 찍은 사진을 소개하는가 하면, 로고에는 신천지 각 지파를 상징하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보인다.

노컷뉴스에 따르면, 권영진 시장은 한국나눔플러스가 대구시에 정식 등록도 하기 전인 2016년 8월 25일 열린 발대식에 축전을 보냈다. 권 시장뿐만 아니라 대구 지역 국회의원들도 축전을 보낸 것으로 전해진다.

정식 등록 후 한국나눔플러스는 대구시장상을 받기도 했다. 한국나눔플러스 대표인 최사랑 씨는 권 시장으로부터 대구 시민강사 위촉장을 받았다.

권 시장과 신천지 위장단체와의 연결고리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대해 한국나눔플러스를 담당하는 대구시 관계자는 ”한국나눔플러스가 신천지 단체인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해명했다.

이 관계자는 또 ”이 단체가 행사할 때마다 시장님을 모시길 원해서 비서실 통해서 몇 번 요청을 한 건 맞지만, 시장님이 못 가신다고 통보한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장님도 그 단체가 신천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모르셨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실에서는 따로 답변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천지 #대구 #권영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