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집안일은 지속가능성, 일처럼 되는 건…” 권율이 자신만의 봄맞이 청소 꿀팁을 대방출했다

청소를 즐기면서 하는 자가 일류....!!!

봄맞이 청소 꿀팁을 공개한 권율.
봄맞이 청소 꿀팁을 공개한 권율.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배우 권율이 자신만의 봄맞이 청소 꿀팁을 공개했다.

16일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권율과 이승형 매니저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권율은 “봄을 맞이할 준비를 미리 해보겠다”면서 창틀 닦기, 방충망 청소, 패딩 수납법 등 다양한 살림 꿀팁을 전수했다.

먼저 권율은 약국에서 파는 소독용 에탄올과 아로마 오일을 활용해 창틀 닦는 법을 소개했다. 그는 공병에 소독용 에탄올을 담은 뒤 “냄새가 심할 수 있으니 아로마 오일 한두 방울 정도를 떨어트려준다”라며 “소독용 에탄올로 (창틀 청소를 하면) 자국이 많이 안 남는다. 알코올이라 금방 날아가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권율은 놀라워하는 출연진에게 “(집안일은) 지속 가능성”이라며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만 하지, 청소가 어렵게 일처럼 되는 건 하지 않는다”라고 소신을 전했다.

소독용 에탄올과 아로마 오일을 섞어  만들었다.
소독용 에탄올과 아로마 오일을 섞어 만들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이어 그는 수세미를 창틀에 대고, 펜으로 틈이 맞는 부분을 표시했다. 그런 다음 수세미 위에 커터 칼(자)을 댄 뒤 길게 선을 그었고, 선을 그었던 부분을 (다 자르지 않고) 칼집만 내서 홈을 만들었다. 권율은 수세미에 창틀에 딱 맞는 홈이 생기자, 자신이 만든 에탄올 오일을 뿌린 뒤 꾹꾹 눌러가며 창틀을 닦았다.

방충망 청소의 경우 수명이 다한 수면 양말을 활용했다. 권율은 방충망에 아까처럼 에탄올 오일을 뿌렸고, 다른 한손으로는 수면양말을 끼고서 방충망을 슥슥 문질렀다. 그는 “방충망 청소는 비 오는 날 하면 좋다고 하더라. 비가 와서 방충망을 불려 놓은 다음 (청소하면 잘 닦인다)”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처치 곤란한 겨울 패딩 수납법도 공개했다. 그는 부피가 큰 롱패딩의 지퍼를 올린 다음 팔 부분을 포개더니, 패딩 밑단을 (1/3에서 많게는 반까지) 뒤집어 접었다. 그러고는 가슴 부분을 눌러 바람을 빼고서는, 접은 밑단으로 쏙 넣어 부피를 줄였다.

처치 곤란한 롱 패딩도 효과적으로!
처치 곤란한 롱 패딩도 효과적으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화면 캡처

그러면서 “(압축팩처럼) 진공 상태로 패딩을 보관하면 자국도 남고 옷이 상한다”라며 “부피가 작아진 패딩은 이대로 쇼핑백에 넣어도 좋고, 안 쓰는 베갯잇에 넣어주면 공간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구겨짐 없이 보관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서은혜 프리랜서 기자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전지적 참견 시점 #권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