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곽도원 소속사 대표가 이윤택 고소인단에게 금전 요구 받았다고 주장하다

곽도원은 이윤택 연출가가 이끈 연희단거리패 출신 배우다.

배우 곽도원 소속사 오름엔터테인먼트 임사라 대표가 ‘이윤택 고소인단’ 일부에게 금전적인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뉴스1

임사라 대표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그제 곽배우가 연희단거리패 후배들(이윤택 고소인단 중 4명)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힘들다’ ‘도와달라’는 내용이었다. 어젯밤 만나기로 약속했고 약속장소에 나갔는데, 변호사인 제가 그 자리에 함께 나왔단 사실만으로도 심하게 불쾌감을 표했다”며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이어 ”그 분들 입에서 나온 말들은 참 당혹스러웠다. 곽도원이 연희단 출신 중에 제일 잘나가지 않냐, 다같이 살아야지, 우리가 살려줄게”라는 말을 들었다며 ”저는 4명뿐만이 아니라 17명 피해자 전체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며 스토리펀딩, 변호인단 후원금 전달의 이야기를 했지만 ‘우리가 돈이 없어서 그러는 줄 아냐’며 싫다고 버럭 화를 냈다”고 설명했다.

임 대표는 ”그 후, 제가 자리를 비운 사이 배우(곽도원)에게 ‘피해자 17명 중에 적극적으로 활동하는건 우리 넷뿐이니 우리한테만 돈을 주면 된다. 알려주는 계좌로 돈을 보내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임 대표는 ”곽도원 배우에 대한 허위 미투 사건 이후, 출연하기로 했던 프로그램이 취소되기도 했고 영화 촬영 일정도 한 달 이상 미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허위 글을 올린 사람을 고소하지 않은 것은, 그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withyou 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언론 제보나 형사 고소는 하지 않을 생각이지만, 가만히 있다면 자신을 헌신해 사회를 변화시키려던 분들의 노력까지 모두 쓰레기 취급을 받게 될 것이다”며 글을 올린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곽도원은 지난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미투’ 글로 인해 ‘음담패설을 하고 같이 일하는 이들을 폭행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그러나 당시 곽도원 측은 이 내용을 사실 무근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곽도원은 성추행 의혹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이윤택 연출가가 이끈 연희단거리패 출신 배우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투 #배우 #이윤택 #연희단거리패 #곽도원 #임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