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초속 15m 강풍에 차량 덮친 가로수…전국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했다

피해 신고가 잇따랐다.

1일 오후 3시20분쯤 대구 달서구 문화예술회관 앞 가로수가 강풍에 쓰러져 주차된 차량을 덮쳤다.(대구소방본부 제공)
1일 오후 3시20분쯤 대구 달서구 문화예술회관 앞 가로수가 강풍에 쓰러져 주차된 차량을 덮쳤다.(대구소방본부 제공) ⓒ뉴스1

가로수가 부러져 차량을 덮치고, 건물 테라스에 걸려 있던 천막이 금방이라도 추락할 것처럼 위태롭게 매달려 있었다. 전국에서 강풍으로 인한 피해가 속출한 하루였다. 

21일 대구에서는 초속 15m의 강풍이 불어 가로수가 차량을 덮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대구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20분쯤 달서구 문화예술회관 앞 가로수가 강풍에 쓰러져 주차돼있던 차량을 덮쳤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수성구 파동의 한 건물 옥상에서 철조구조물이 전봇대 전선으로 기울어져 한전이 긴급 복구에 나서기도 했다. 볼링센터 간판이 강풍에 날려 소방대원이 출동하기도 했다. 

 

21일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한 도로 가로수가 강풍에 꺾였다. 소방대원과 경찰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부산지방경찰청 제공)
21일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 있는 한 도로 가로수가 강풍에 꺾였다. 소방대원과 경찰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부산지방경찰청 제공) ⓒ뉴스1

부산에서도 오후 4시 19분쯤 부산 연제구 양정동의 한 공사 현장 인근 도로에 ‘철근이 길을 막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출동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의 한 공사장에서는 ‘강풍으로 공사장 패널이 날아다닌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부산 대청동 관측소에는 최대 순간풍속이 초속 19.7m로 기록됐다. 

 

21일 오후 3시14분께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한 건물 테라스에 걸려진 천막이 추락하려 한다는 신고가 119로 접수돼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안전조치했다.(인천소방본부 제공)
21일 오후 3시14분께는 인천시 서구 청라동 한 건물 테라스에 걸려진 천막이 추락하려 한다는 신고가 119로 접수돼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들이 안전조치했다.(인천소방본부 제공) ⓒ뉴스1

인천 지역에도 크고 작은 사고가 잇따랐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오후 3시 14분쯤 인천시 서구 청라동 한 건물 테라스에 걸려진 천막이 추락하려 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서구 마전동에서도 건물 외부에 설치된 철제 구조물이 떨어질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기상청은 이날 오후 1시를 기해 인천에 내려진 가풍주의보가 22일 낮 해제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강한 바람이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강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