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미혜 주무관은 하루 10시간씩 재봉기 돌려 해군에 마스크 약 1만장을 공급했다

해군군수사 조미혜 주무관.

해군군수사 조미혜 주무관
해군군수사 조미혜 주무관 ⓒ해군 군수사령부 보급창 병참지원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전국이 ‘마스크 대란’에 빠졌던 시기, 해군군수사령부에서 하루 10시간씩 재봉기를 돌려가며 병사들에게 마스크를 공급했던 조미혜 주무관의 사연이 알려졌다.

국방일보는 최근 보급창 병참지원대 피복·세탁팀 군무원 단 16명이 2월25일부터 1만2000장의 마스크를 만들어 병사들에게 9700장을 지급했다고 알렸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팀의 조 주무관은 2월23일부터 면 마스크 제작이 가능한지를 묻는 부대 문의를 받고 사태의 심각성을 직감, 인터넷을 통해 마스크 제작법을 찾기 시작했다. 그는 의류학과 출신으로, 의류 제작 강사 경력까지 보유하고 있다.

조 주무관은 인터넷으로 익힌 마스크 제작법으로 여러 번의 시행착오 끝에 마스크 시제품 3개를 만들었다. 보급창 병참지원대는 조 주무관의 면 마스크 도안을 보완해 생산을 시작하기로 했다. 이에 조 주무관은 부산진시장으로 달려가 마스크 5000장 정도를 만들 수 있는 면 100% 원단을 공수했다.

그는 국방일보에 ”조금만 늦었어도 마스크 생산이 늦어졌을 걸 생각하니 아찔하다”고 밝혔다. 조 주무관이 원단을 확보한 지 사흘 후 전국 재래시장이 임시휴업에 돌입한 탓이었다.

복잡한 공정과 부족한 인원에도 조 주무관을 비롯한 16명은 주말을 반납하고 야근을 해 가며 하루 10시간씩 재봉기를 돌렸다. 조 주무관은 매체에 ”내가 만든 마스크를 쓸 장병들을 생각하며 힘을 냈다. 우리밖에 못 하는 일이었고,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었다”라고 강조했다.

또 조 주무관은 27일 동아일보에 “비상 상황에서 주어진 임무인 만큼 누구 하나 불평하는 사람 없이 최선을 다해 마스크를 만들었다”며 이달 말까지 면 마스크 1만3000여 장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마스크 #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