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종 코로나 완치 후 재확진 사례가 10건을 돌파했다

29일 한 부부와 17개월 딸이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 ⓒ뉴스1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29일 코로나19 완치를 확인받은 후 재확진 판정을 받는 사례들이 국내서 10건 이상 보고됐다고 밝혔다.

정은경 방대본 본부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서도 격리 해제나 증상이 좋아진 이후에 다시 양성 판정 받은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다”며 국내에도 10건 이상의 사례가 나왔다고 알렸다.

먼저 이날 김포시는 구래동 거주 부부가 코로나19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들 부부의 자녀인 17개월 여아도 완치 후 퇴원 10일만인 전날 재확진 판정을 받았다.

정 본부장은 다만 이런 사례의 원인이 바이러스 재활성화인지 재감염인지는 심층 검토가 추가로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감염 후에 면역이 얼마나 형성이 되는지, 또 항체가 얼마나 만들어지는지, 또 항체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그래서 재감염을 막아줄 수 있는 그런 면역력이 생기는지에 대한 것도 전 세계적으로 관심 사항”이라고 덧붙였다.

또 ”퇴원 지침에 대해서도 조기에 좀 더 대부분 전문가들께서는 발병하고 한 3주 정도까지는 격리가 어떤 형태로든지 자가격리가 필요하다는 권고를 해주고 계신다”라며 ”좀 일찍 격리 해제되신 사례들이나 이런 분들은 적용할지에 대해서는 저희가 지침에 대해서도 몇 가지 변경을 검토하고 있어 지침을 변경할 때 검토할 예정”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질병관리본부 #재감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