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 남편과의 이혼 소송에서 패소한 고유정이 위자료 3000만원 지급 판결을 받았다

의붓아들 살해 혐의를 받고 있는 고유정은 다음달 5일 대법원 선고를 앞두고 있다.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16일 오후 제주지방법원에서 열린 3차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고 있다.2019.9.16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이 16일 오후 제주지방법원에서 열린 3차 공판에 참석하기 위해 법원에 출석하고 있다.2019.9.16 ⓒ뉴스1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고유정이 현 남편과의 이혼 소송에서 패소했다.

청주지법 가사1단독 지윤섭 판사는 현 남편 A씨(38)가 고유정을 상대로 낸 이혼 및 위자료 청구 소송에서 원고 승소 판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또 고유정은 원고에게 위자료 3000만원을 지급하라고 명령했다.

지 판사는 ”피고의 위협과 범죄행위 등으로 혼인관계가 파탄됐다”며 ”피고는 원고에게 정신적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다”고 판결했다.

판결이 확정되면 두사람의 이혼 절차는 마무리된다.

고유정은 현 남편의 아들, 의붓 아들에 대한 살해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1심과 2심은 의붓아들에 대한 살해 혐의는 무죄로 판결했다. 재판부는 직접 증거가 없다고 봤다.

검찰과 고유정 모두 2심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고, 다음달 5일 대법원 선고가 확정된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고유정 #사건/사고 #뉴스 #이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