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구연맹이 김연경에게 경고 안 준 심판을 징계했다

'식빵 언니' 김연경이 페어플레이 정신에 어긋나는 행동을 해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김연경 선수 
김연경 선수  ⓒ뉴스1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프로배구 도드람 2020~2021 V리그 흥국생명-지에스(GS)칼텍스 전에서 네트를 잡아당긴 흥국생명 김연경에게 경고 처분을 내리지 않은 심판이 한국배구연맹으로부터 제재금을 부과받았다.

배구연맹은 “5세트 15대14 랠리 종료 뒤 네트 앞에서 이뤄진 흥국생명 김연경 선수의 행위에 대해 주심이 선수를 제재 하지 않고 경기를 진행한 것이 잘못된 규칙 적용이라 판단해, 제재금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연맹은 또 “흥국생명 구단 쪽에 선수의 과격한 행동 방지와 이를 위한 철저한 재발방지 교육을 요청했다”며 “나머지 남녀구단에도 이와 같은 내용을 알려 선수단 교육을 당부했다”고 덧붙였다.

해당 경기서 풀세트 접전을 펼치던 도중 김연경은 자신의 공격이 블로킹에 가로막히자 네트를 잡아 당기는 행동을 했고, 당시 주심은 상대방을 자극하려는 것이 아닌 스스로에게 한 화풀이라는 해석을 해 별도의 경고 처분을 하지 않았다. 이에 지에스의 차상현 감독이 강력하게 항의하면서 잠시 경기가 중단되기도 했다.

김연경은 앞선 2세트에서도 자신의 공격이 블로킹 당한 뒤 공을 바닥에 세게 던져 구두 경고를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배구 #김연경 #흥국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