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영자 이어 2번째 여성 대상: 김숙이 25년만에 KBS연예대상의 '대상'을 거머쥐었다

2018년 이영자에 이어 2번째 KBS 연예대상 여성 대상이다.

  • 이소윤
  • 입력 2020.12.25 00:24
  • 수정 2020.12.25 00:47
2020 KBS 연예대상의 대상은 김숙에게 돌아갔다. 
2020 KBS 연예대상의 대상은 김숙에게 돌아갔다.  ⓒKBS

2020 K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은 김숙에게 돌아갔다.

24일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다른 부문은 사전 녹화한 수상 소감을 보여줬지만, 시청자 투표로 진행하는 최고의 프로그램상과 대상은 생방송으로 무대에서 직접 시상했다. 

KBS 양승동 사장이 대상으로 김숙을 호명하자 김숙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는 듯 놀란 표정을 지었다.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 등에서 큰 활약을 한 김숙은 수상 소감을 하기도 전에 눈물을 흘렸다. 그는 “상상도 못 했다. 미리 수상소감을 이야기 해보라고 했을 때 장난처럼 했던 것은 제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라며 “큰 상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숙 
2020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숙  ⓒKBS
2020 KBS 연예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김숙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2020 KBS 연예대상의 대상을 수상한 김숙이 소감을 말하고 있다.   ⓒKBS

그는 “이 자리는 25년 전 제가 공채로 들어올 때 처음 상을 받았던 자리다. 지난해에 대상 후보에 올랐으니 대상 받은 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했는데 이경규 선배님을 비롯해 현무씨, 종민씨, 샘 해밍턴씨까지 이렇게 쟁쟁한 분들이 축하해 주는 자리에서 대상을 받게 돼 감사하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상 복이 없다고 말했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으려고 그랬나 보다. 가족들한테도 말 안 했다. 또 빈 손으로 돌아갈까 봐. 부산에 있는 아버지, 하늘에 있는 엄마, 그리고 언니들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숙은 “코로나 때문에 힘든 의료진, 자영업자들, 힘들게 살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영광을 돌린다. 조금이라도 웃음 지을 수 있는 예능 방송을 만들어가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김숙이 대상을 받으면서 KBS 연예대상에서 두 번째 여성 대상 수상자가 탄생했다. 첫 번째 대상은 2018년 이영자가 받았다.

아래는 ’2020 KBS 연예대상′ 수상자(작)

▲대상=김숙(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옥탑방의 문제아들)
▲최고의 프로그램상=1박 2일
▲최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문세윤(1박 2일)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팝핀현준-박애리(살림하는 남자들, 불후의 명곡), 현주엽(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우수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딘딘(1박 2일)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이유리(신상출시 편스토랑)
▲프로듀서 특별상=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송은이(옥탑방의 문제아들)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홍경민(트롯전국체전, 슈퍼맨이 돌아왔다), 연정훈(1박 2일), 승희(축구 야구 말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리얼리티 부문=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오윤아-류수영(신상출시 편스토랑)
▲디지털 콘텐츠상=김구라(구라철)
▲베스트 챌린지상=좀비탐정
▲스페셜 프로그램상=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핫이슈 예능 프로그램상=개는 훌륭하다
▲베스트 커플상=팽현숙-최양락, 윤주만-김예린(살림하는 남자들), 수빈-아린(뮤직뱅크)
▲베스트 팀워크상=연중 라이브
▲올해의 스태프상=하동금 미술감독(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가요대축제 등), 장지원 음악감독(불후의 명곡, 노래가 좋아 등)
▲방송작가상=김지은(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트롯 전국체전, 불후의 명곡, 노래가 좋아 등)
▲올해의 DJ상=조우종(조우종의 FM 대행진)
▲라디오 DJ 신인상=강한나(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
▲베스트 아이콘상=아이들(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인상 쇼 버라이어티 부문=김선호(1박 2일)
▲신인상 리얼리티 부문=김일우(살림하는 남자들), 김재원(신상출시 편스토랑)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김숙 #KBS 연예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