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소연 에스팀 대표가 '5년째 동거' 독일인 남친과 결혼 안 하는 이유는 정말 솔직하고 현명하다 (ft. 결혼·동거 둘다 해봄)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

에스팀 김소연 대표 
에스팀 김소연 대표  ⓒSBS

이효리 등이 소속된 에스팀의 김소연 대표는 독일인 남친과 9년째 연애 중이지만 결혼 생각은 전혀 없다. 5년째 동거 중임에도 말이다.

김소연 대표는 9일 SBS 동상이몽2에서 ”동거 5년차임에도 불구하고 결혼 안 하길 잘 했다라고 매번 생각한다고 들었다”는 이야기에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면서, 김소연 대표는 ”일단은 제가 한번 해봤기 때문에 너무 잘 안다”며 한 차례 이혼했기 때문에 결혼 생활이 어떤 것인지 잘 안다고 말문을 열었다.  

에스팀 김소연 대표 
에스팀 김소연 대표  ⓒSBS

김 대표는 이어 ”제가 나이가 50이다 보니까, 주위 친구들이 전부 결혼 15년차 혹은 20년차다. 그런데 친구들을 만나면 ‘내일 뭔 일 나겠는데?’ 싶을 정도다”며 결혼 생활이 그렇게 매력적으로 느껴지진 않는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제가 결혼도 해 보고, 동거도 해보니까 동거가 오히려 내일이라도 당장 헤어질 수 있는 사이다 보니까 (상대방에게) 더 조심하게 된다”라고 현실적인 이유를 들며, 여전히 결혼에 대해서는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에스팀 김소연 대표 
에스팀 김소연 대표  ⓒSBS

하지만 나이가 있어 ”한쪽이 병들면 누군가는 옆에서 돌봐줘야 하지 않을까 싶다. 남친과 맨날 하는 얘기”라며 ”(나중에 더 나이 들어서) 지병 판정을 받게 되면 결혼하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소연 대표는 지난 3월 인스타그램에서 연인과의 사진을 공개하며 ”둘다 다른 멋진 사랑이 또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결혼 못 한다”라고 솔직하게 말한 바 있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결혼 #김소연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