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이로운 소문 작가 중도하차 파문: 여지나 작가 대신 김새봄 작가가 투입된다

경이로운 소문의 1회부터 12회까지는 여지나 작가가, 13회는 유선동 PD가, 14회부터 16회까지는 김새봄 작가가 극본을 쓰게 됐다.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OCN

OCN 개국 이래 시청률 10%를 최초 돌파한 주말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14회부터 김새봄 작가가 새로 투입됐다.

1회부터 초반 인기를 견인해온 여지나 작가는 후반부 스토리 전개를 두고 제작진과 이견이 있어 13회를 앞두고 중도 하차해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안겼다.

이에 따라 16일 방영된 13회는 연출을 맡은 유선동 PD가 극본을 썼으며, 17일 방영 예정인 14회부터는 김새봄 작가가 새로 투입됐다. 김새봄 작가는 2008년 영화 ‘순정만화’를 비롯해 세편의 영화 각본을 쓴 인물이다.

한편, 유선동 PD가 극본을 쓴 ‘경이로운 소문’ 13회는 12회 방송분(10.6%)보다 다소 하락한 9.372%로 시청률이 소폭 하락했다. 시청자들은 13회부터 이야기의 골격이 허술해졌다는 부정적인 반응을 내놓고 있다. 그러나 도하나 역으로 활약 중인 김세정은 17일 인스타그램에서 ”자, 자, 다들 놀란 거 알겠는데 일단 믿고 따라와 봐요”라며 작가의 중도 하차로 놀란 시청자들을 다독였다. 

곽상아: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작가 #경이로운 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