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 배우 김주혁을 아직도 잊지 못하는 이유'라는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다

김주혁이 세상을 떠난 지 벌써 4년이다.

배우 김주혁의 영정 사진.
배우 김주혁의 영정 사진. ⓒ뉴스1

따뜻한 미소를 간직했던 배우 김주혁의 생전 미담이 알려졌다.

8일 온라인 커뮤니티 ‘개드립’에 김주혁에게 빚을 졌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제목은 ‘내가 배우 김주혁을 아직도 잊지 못하는 이유’다.

실업계 고등학교 출신이라는 글쓴이는 학창 시절 전국기능올림픽 참가를 위해 홀로 서울을 찾았던 날, 우연히 김주혁을 만났다고 회상했다. 당시 글쓴이는 대중교통이 모두 끊긴 아주 늦은 시간에 길을 잃고 혼자 멍하니 버스 정류장에 앉아 있었다고.

그때 글쓴이 앞에 SUV 차량이 멈춰 섰고, 다소 험악한 인상이었던 한 남자가 ”태워다 주겠다”라고 했다. 글쓴이는 사양했고, 차량 뒷문이 열리며 김주혁이 나타났다. 딱한 사정을 들은 김주혁은 늦은 시간까지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했던 글쓴이에게 국밥을 사주고 하룻밤 묵을 호텔을 잡아준 뒤 ”나중에 갚아라”라며 용돈 3만원까지 챙겨줬다고 한다.

김주혁은 끝까지 자신을 몰라보는 학생에게 ”나 진짜 누군지 몰라요?”라고 묻고 영화 포스터를 보여주며 ”이건 나중에 나이 먹고 꼭 봐~”라며 친근하게 말을 걸었다고.

글쓴이는 ”김주혁이 피곤한 얼굴로 내가 호텔 엘리베이터를 탈 때까지 손을 흔들어주며 인사해줬다”라고 설명했다. 후에 김주혁이 진짜 배우인지 알게 된 글쓴이는 “1박2일에 나오는 것도 보니깐 괜히 반갑고 친구들한테 자랑도 많이 했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연히 겪은 짧은 만남이었지만 그 사람이 베푼 호의, 따뜻한 마음이 아직도 생생하고 추운날에 새벽에 밖에 돌아다니다 보면 괜히 김주혁 배우님이 생각난다”라고 했다.

김주혁은 지난 2017년 10월30일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에서 갑작스러운 자동차 전복 사고를 당했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당시 그의 나이 45세였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인 #엔터 #미담 #김주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