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파트 2채 논란 뒤 인사도 않고 떠난 김조원 靑 수석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김조원 수석이 잠실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긴 했다. 시세보다 무려 2억이나 높게.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
김조원 청와대 민정수석 ⓒ뉴스1

부동산 논란 끝에 청와대를 떠난 김조원 전 민정수석에 대한 여당 의원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강남구 도곡동과 송파구 잠실동에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김조원 전 수석은 잠실 아파트를 매물로 내놨다고 밝혔으나 시세보다 2억이나 높게 내놓은 사실이 드러나 ‘매각 시늉’이라는 비판을 받은 바 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 전 수석이 보도대로 부동산을 더 비싸게 내놨다거나 (청와대의 주택 매각 지시 등) 그런 것에 불만을 느끼고 있었다면 적절하지 못하다”며 ”그래서 (청와대를) 나간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 의원은 야당에서 ‘청와대 수석은 짧고 집값 상승은 영원하다’고 비판하는 것과 관련해서도 ”(아파트를 팔지 않으면) 그분에 대한 사회적 비판이 커질 것”이라며 ”처신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이라고 비판했다.

 

ⓒSungjin Kim via Getty Images

 

현 정부에서 첫 정무기획비서관을 지낸 진성준 의원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김 전 수석에 대해 ”마무리가 깔끔하지 못했다”고 했다.

문 대통령의 측근으로 분류됐던 김 전 수석은 전날 문 대통령이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이후 자신의 후임을 발표하는 인사발표 브리핑장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진 의원은 이어 ”단톡방에서 일찍 나갔다는 건 잘 모르겠지만 김 수석이 수석비서관 회의에 참석하지 않은 것은 사실인 것처럼 보인다”며 ”통상 퇴임하는 수석들은 청와대 기자실에 들러서 마지막 인사도 하고 하는데 그 자리에 김 수석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또 진 의원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데 우리 사회의 기득권층 또 고위공직자들이 많은 주택을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면 그 정부 하에서 펼쳐지는 부동산 정책이 과연 서민들을 위해서 또 실수요자들을 위해서 부동산 정책을 쓰고 있는 건가 하는 데 대한 불신이 작동할 수밖에 없는 거 아니겠나”라고도 했다.

아울러 ”사실 그런 다주택자들, 고위공직자들의 처분 문제로 혼선을 빚은 것은 비단 김 수석만은 아니기 때문에 조금 지켜보면 진위가 드러날 거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와대 #부동산 #아파트 #김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