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2년 01월 13일 11시 47분 KST

"한의대 도전을 위해..." 1년 전 KBS를 퇴사한 김지원 전 아나운서가 시험 결과를 솔직하게 공개했다

“2022년엔 조금 더 많은 도전을 할 거다"

인스타그램
전) KBS 아나운서 김지원

약 1년 전 한의대 도전을 위해 KBS를 퇴사한 김지원 전 아나운서의 근황이 전해졌다.

김지원은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올해 한의대 도전은 최종 실패했다. 1년의 공부 기간 후에도 실력이 퇴사 무렵의 수준에서 그다지 발전하지 못한 게 가장 큰 이유인 듯하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사실 우리 집에는 요 몇 달 사이 상당히 충격적이고 좋은 일도 있었다. 보통의 인생에 일어나기도 어렵지만, 기왕 올 거였으면 1년만 더 빨리 찾아와줬으면 참 좋았을 그런 일”이라며 “임신은 아니고 로또나 비트코인도 아니지만, 저에게는 그만큼 기쁜 일. 개인적 상황으로 인해 연말에 많은 고민을 했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
전) KBS 아나운서 김지원

그는 “2022년은 조금 더 많은 도전을 하며 지내게 될 것 같다”며 “응원 보내주시고 함께 공부해주신 분들 덕분에 정말 큰 위안을 받아 아팠던 마음이 많이 치유됐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그는 결과가 어떻든 새로운 도전을 한 것에 의의를 두고, 돌아온 새해에는 또 다른 도전을 이어나가겠다는 씩씩한 근황을 전하며 많은 이에게 도전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게 만들었다. 

김지원은 지난 1년간 유튜브 채널 ‘지원보감’을 통해 공부하는 근황을 꾸준히 올리며 같은 꿈을 가진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한 바 있다.

황남경 에디터: huffkore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