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녕맨'으로 인기 끌었던 29년차 싱글 김진의 양평 자택이 '침실동'과 '거실동'으로 따로 분리된 건 "한쪽에만 난방을 가동하기 위해서"이다

불편할 것 같은데...

'안녕맨' 김진 
'안녕맨' 김진  ⓒMBN / MBC에브리원

1990년대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서 ‘안녕맨’으로 인기를 끌었던 방송인 김진이 양평 자택을 공개했다.

8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혼자 산 지 29년차인 김진의 양평 자택이 공개됐는데, 6년 전 그가 양평으로 이사 온 이유는 ”공기가 너무 좋고 편하게 살 수 있어서”이다.    

김진의 양평 자택 
김진의 양평 자택  ⓒMBN

김진의 집은 독특하게도 ‘침실동‘과 ‘거실 겸 주방동’으로 분리돼 있었는데, 이유는 다름아니라 난방비 때문이다.

침실동 옆의 거실 겸 주방동 
침실동 옆의 거실 겸 주방동  ⓒMBN
실용적인 이유 
실용적인 이유  ⓒMBN

아침에 일어나 주방을 가기 위해서는 건물 밖을 거쳐 옆 건물로 가야 하는데, 김진은 ”신발을 신고 들어가도 된다. 편하게 쓰려고 마루를 안 깔았다”라며 ”(집을 2개 건물로 분리한 건) 난방비 때문이다. 하나에만 집중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2개 동으로 이뤄진 자택 
2개 동으로 이뤄진 자택  ⓒMBN

″다른 식구들이 있으면 맛있게 차려 먹을 텐데 나를 위해서는 차려 먹기 힘든 것 같다”는 김진은 우유 한잔으로 아침을 해결하고 있었고, 유난히 외로움을 호소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외로운 김진 
외로운 김진  ⓒMBN

벌써 50세가 된 김진은 ”당장 결혼해서 애를 낳아도 애가 스무살이 되면 내가 70살이다”라며 올해는 꼭 결혼을 하고 싶다고 바람을 내비쳤다.

 

곽상아 : sanga.kwa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연예 #김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