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진국 선수가 종합격투기 경기 중 실신한 상대 선수에게 응급 처치를 했다(로드FC)

진정한 승리!

김진국 선수.
김진국 선수. ⓒ로드FC

종합 격투기 경기에서 실신은 꽤나 자주 있는 일이다. 지난 18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린 아프리카TV-로드FC 리그 (ARC 007)에서도 경기 중 실신하는 선수가 나왔는데, 상대 선수의 발 빠른 대처가 눈길을 끌었다.

2라운드에서 김진국 선수(35, 오스타짐)는 이정현 선수를 바닥에 눕혀서 제압한 뒤 기술에 들어갔다. 이정현 선수는 완전히 힘이 풀린 듯 다리만 살짝 움직일 뿐이었다.

캐스터는 ”이번 라운드에서 끝날 것 같다. 이정현 선수 데미지가 너무 심하다”라고 말했는데 잠시 후 경기는 종료됐다. 이정현 선수는 기절하고 말았다. 몸에 힘이 없었고 눈이 풀린 위험천만한 순간, 김진국 선수와 심판은 이정현 선수는 신속하게 응급 처치를 했다.

응급 처지를 돕는 김진국 선수.
응급 처지를 돕는 김진국 선수. ⓒ로드FC
경기에서도, 매너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 김진국 선수.
경기에서도, 매너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준 김진국 선수. ⓒ로드FC

김진국 선수는 이정현 선수의 마우스피스를 빼고, 숨을 쉴 수 있도록 기도를 확보했다. 나중에는 발 마사지를 해주면 의식이 돌아올 수 있도록 도왔다. 다행히도 이정현 선수는 정신을 차렸고, 김진국 선수의 승리가 선언됐다. 그제서야 김진국 선수는 환하게 웃으며 승리를 만끽했다.

김진국 선수는 “이겨서 기쁜 것보다는 상대 걱정이 먼저 됐다”라며 긴박했던 당시 상황을 떠올렸는데 ”‘내가 잘했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선플에 기분이 좋다. 감사드리고, 더 열심히 하고, 더 노력해서 재밌는 시합으로 실망하시지 않도록 하겠다. 인성이 좋다고 하시니까 더 바르게 인성 좋게 최선을 다해서 살겠다”라고 로드FC에 소감을 전했다.

아래는 경기 영상이다. 

도혜민 에디터: hyemin.do@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엔터 #사고 #격투기 #로드FC #김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