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말 대단하고 멋져” ‘양궁 2관왕’ 김제덕 선수가 ‘최애’ 최유정이 보낸 응원 댓글을 받고 ‘성덕’이 됐다

아이오아이 시절부터 팬이었던 김제덕 선수!

  • Mihee Kim
  • 입력 2021.08.01 21:07
  • 수정 2021.08.02 01:29
도쿄 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2관왕에 오른 김제덕 선수.
도쿄 올림픽에서 혼성 단체전과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며 2관왕에 오른 김제덕 선수. ⓒ뉴스1

양궁 국가대표 김제덕 선수가 평소 팬이라고 밝혔던 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에게 응원 댓글을 받으면서 ‘성덕’이 됐다.

김제덕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번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소감과 함께 태극기를 들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그는 “2020 도쿄올림픽은 내 자신이 8년간 양궁을 하면서 처음으로 나가게 된 올림픽이었다”라며 “도쿄 올림픽의 목표는 남자 단체전 우승 하나만 보고 출전했던 무대였지만 혼성 단체전 경기도 출전해 영광의 무대에서 활을 쏘게 됐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욕심 부리지 말고 자신 있게 쏘자’는 마인드로 결과는 하늘에 맡기고 노력한 만큼 최선을 다하려고 했던 올림픽이기도 하다”라며 “결과는 아주 좋았다. 남자 단체전은 물론 혼성 단체전까지 금메달을 가져올 수 있었다는 게 정말 영광이었다”라고 올림픽에 출전한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나의 꿈, 목표가 남아 있기 때문에 꿈과 목표에 한 발짝 나아갔다 생각한다”라며 “남은 국제대회, 국내대회에서 겸손하고 자만하지 않는 선수로 더 열심히 노력해 좋은 모습으로 도쿄 올림픽 이후에 있는 대회에서 자신 있는 모습으로 경기에 임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김제덕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응원 댓글을 남긴 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
김제덕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응원 댓글을 남긴 그룹 위키미키 멤버 최유정. ⓒ김제덕 선수 인스타그램

이후 해당 글에는 최유정이 “제덕 선수님 정말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정말 대단하시고 멋집니다. 항상 진심으로 응원할게요. 아자아자 파이팅!”이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를 확인한 김제덕은 “헐. 이를 어째. 며칠 잠 못 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감격한 마음을 전했다.

과거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최유정의 팬이라고 밝힌 김제덕 선수.
과거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서 최유정의 팬이라고 밝힌 김제덕 선수.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 방송 화면 캡처

김제덕은 앞서 2016년 9월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에 양궁 신동으로 출연해 좋아하는 걸그룹이 있냐는 질문에 “아이오아이(I.O.I)의 최유정을 좋아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김제덕은 2020 도쿄올림픽에서 안산과 출전한 양궁 혼성단체전과 오진혁·김우진과 함께 출전한 남자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2관왕에 올랐다.

 

서은혜 프리랜서 에디터 huffkorea@gmail.com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김제덕 #최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