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7월 29일 09시 48분 KST

배우 김희애가 드라마 '부부의 세계' 회당 출연료로 8천만원을 받아 총 금액으로는 약 12억원에 달한다

이영애와 전지현이 1억 원 선.

배우 김희애가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회당 출연료로 8천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16부작이었으므로 총 12억원에 달한다.

M.net 'TMI 뉴스'
김희애

28일 방송된 M.net 예능 ‘TMI 뉴스’ 수익을 많이 낸 스타와 손해를 많이 본 스타′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수익을 많이 낸 스타 3위는 ‘한글과컴퓨터’의 창립자 이찬진 대표와 결혼한 김희애가 등극했다. 이날 김희애는 남편을 능가하는 남다른 능력과 재력을 갖췄다고 소개됐다.

드라마 ‘부부의 세계’로 2020년 빛낸 탤런트 1위 등극하기도 한 김희애는 회당 출연료만 무려 약 8천만원을 받아 16부작이었던 드라마 출연료로 12억 원 정도를 받았다고 알려졌다.

M.net 'TMI 뉴스'
김희애

물론 굉장한 금액이긴 하지만 ‘부부의 세계‘가 가져온 파급력과 화제성으로 봤을 때 김희애가 더 받아도 무리가 없다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다. ‘부부의 세계‘는 시청률 28.4%로 역대 비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로 1위에 등극했으며, 이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을 비롯해 tvN ‘사랑의 불시착, tvN ‘도깨비‘를 넘은 것은 물론 tvN ‘응답하라 1988’과 tvN ‘미스터 선샤인’을 10% 앞서는 기록이다.

포털사이트 '네이버' 캡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시청률

출연료는 단순 시청률로만 측정되는 것은 아니고 해외 판권 판매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단순 비교하기는 무리이나 현빈이 ‘사랑의 불시착‘으로 1억 5천~1억 7천만원, 이병헌 또한 ‘미스터 선샤인’으로 1억 5천만원을 받았던 것을 본다면 김희애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M.net 'TMI 뉴스'
김희애

또한, TMI뉴스는 김희애는 CF 재개약률이 높은 배우로, 재테크 여왕이라고도 불리고 있다고 전했다. 과거 매매한 압구정 D 아파트도 20년이 지난 지금 약 30억원 이상의 시세차익을 보였으며, 2006년엔 청담동 대로변에 위치한 주차장을 매입한 김희애는 이를 약 115억원에 매입해, 월 주차요금 수익만 약 3천만원이라고 소개됐다. 현재는 해당 자리에 건물을 세웠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해당 건물 추정 매입가가 500억, 예상 임대 수익을 월 1억원으로 내다봤다.

황혜원: hyewon.hwang@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