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21년 07월 29일 14시 19분 KST

“잊지 마,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너란 걸” 웹툰 원작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티저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9월 방송

네이버웹툰/티빙
웹툰 '유미의 세포들' / 김고은

방영만을 기다리고 있는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티저 포스터가 공개됐다.

29일 티빙 오리지널 ‘유미의 세포들’ 측은 색다른 공감 로맨스를 예고하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평범한 일상 속 특별한 이야기를 그려갈 유미(김고은 분)와 세포들 일상이 기대를 모은다. 

시즌제로 제작되는 ‘유미의 세포들’은 세포들과 함께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의 이야기를 그린 세포 자극 공감 로맨스다.

‘쇼핑왕 루이’ ‘아는 와이프’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더 한다. 여기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W(더블유)’ 등 독창적이고 탄탄한 필력으로 알려진 송재정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그 남자의 기억법’ ‘스무살’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김윤주 작가와 신예 김경란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tvN, 티빙
tvN, 티빙 '유미의 세포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대한국수 김유미’라고 적힌 이름이 적힌 문구와 “사랑이란 뭘까…?”와 같은 고민이 적힌 메모가 눈에 띈다. 가장 눈에 띄는 “잊지 마,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너란 걸”이란 메모는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웃을 수 있는 유미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평범한 직장인 유미역을 맡은 김고은은 ‘유미의 세포들‘ 매력으로 ‘평범함’을 꼽았다.  그는 “드라마틱한 새로운 일이 아닌,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소소함을 다루고 있어 많은 분이 저마다의 추억을 떠올리며 공감해주시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했다. 

이어 “애니메이션과 실제 인물이 어우러지는 작품이라, ‘어느 한 부분이 튀지 않고 잘 섞일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연기에 임하고 있다. 새로운 시도가 어떻게 보일지 기대 반 설렘 반으로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유미의 세포들‘은 국내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생동감 넘치는 ‘세포마을’을 탄생시키기 위해 드림팀이 뭉쳤다. 제작사 로커스(LOCUS)가 애니메이션 부분을 맡았다. 그뿐만 아니라 심규혁, 박지윤, 안소이, 엄상현 등 특급 성우진도 대거 참여했다.

한편 ‘유미의 세포들’은 오는 9월 티빙과 tvN에서 동시 방영된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