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렸을 때 만화방에서 쓰러진 적 있다” 장르물 대가 김은희 작가가 만화책에 빠져 살았던 학창 시절 일화를 공개했다

“그 때 봤던 만화들이 도움이 된다”

SBS ‘집사부일체‘
SBS ‘집사부일체‘ ⓒSBS

장르물의 대가 김은희 작가가 어린 시절 ‘만화책’에 빠져 만화방에서 쓰러진 적도 있다고 고백했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서는 김은희 작가가 사부로 등장했다. 이날 제작진은 “상상력이 중요한 시대, 이걸 가르쳐줄 수 있는 분”이라고 김은희 작가를 소개했다. 김은희 작가는 드라마 ‘싸인’, ‘유령’, 시그널’ , ‘킹덤’ 등을 쓴 장르물의 대가다.

이날 김은희가 멤버들을 초대한 장소는 만화방이었다. 왜 만화방인지 이유를 묻자 김은희 작가는 “어렸을 때 만화방에서 쓰러진 적 있다”고 털어놨다.

SBS ‘집사부일체‘
SBS ‘집사부일체‘ ⓒSBS

이어 “시험 보고 10시쯤부터 만화방에 왔었는데 밥도 안 먹고 물도 안 마시고 만화만 보다가 앞으로 쓰러졌다. 119에 실려 간 적도 있다”며 만화 같았던 과거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집을 갔는데 사장님이 그때 만홧가게 아주머니였다. ‘너 그때 만화보다가 쓰러 진 애 맞지?’라고 물어보시더라”고 일화를 전했다.

SBS ‘집사부일체‘
SBS ‘집사부일체‘ ⓒSBS

“학창 시절 봤던 만화들이 지금도 도움이 되고 있다”는 김은희 작가는 잘생긴 남자가 나오는 순정만화를 좋아했다고. 김은희 작가가 당시 즐겨봤던 만화책은 ‘리니지’와 ‘북해의 별’이다. 그는 “제일 짜증 나는 게 다음 장면이 분명 키스신인데 찢어간 거다. 명장면인데”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은희는 정작 자신의 작품에 키스신이 거의 등장하지 않는 이유로 “키스신이 들어가기가 애매하다. 키스신까지 감정이 이어져야 하는데, 써보고 싶은데 잘 못 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은희는 “책은 남편보다 내가 더 많이 읽는다”며 “작가치고 책을 그렇게 안 읽는 사람 처음 봤다”고 남편 장항준의 비밀(?)을 폭로했다. 

 

이소윤 에디터 : soyoon.lee@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집사부일체 #만화 #김은희